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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미술품 시장 출사표…판매전 ‘아트 롯데’ 정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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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8, 2021, 11:06:10

연 2회 정기 운영..디지털 갤러리 구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이 호황을 맞은 국내 미술품 시장에 출사표를 냈습니다. 30년 이상 갤러리 운영 노하우를 살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미술품 판매 전시를 시작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제1회 ‘아트 롯데(ART LOTTE)’를 연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원 마스터피스-나의 두 번째 아트컬렉션’을 주제로 잠실점 에비뉴엘 6층 아트홀에서 다음 달 1일부터 25일까지, 본점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4층에 걸쳐 오는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아트 롯데를 통해 미술품 판매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갤러리 전담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고 연내 전문 인력을 추가 채용합니다. 기존 전시 중심으로 운영한 오프라인 갤러리를 전시 및 상시 판매 공간으로 재구성하고 아트 롯데를 연 2회 정례화합니다. 또 롯데백화점 앱에 ‘디지털 갤러리’를 구축해 작품을 비대면으로 상담하고 구매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올해 미술품 시장은 경매 최고 낙찰률, 갤러리 역대급 판매 실적, 작품 최고가 낙찰 등을 연이어 기록하며 금융위기 이후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미술품 시장에 뛰어든 이유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내 수집가의 해외시장 접근이 제한됐고 시중에 풀린 유동자금이 미술품 시장으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축으로 신규 미술품 수요가 더해지면서 시장이 팽창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트 롯데에서는 이우환, 박서보, 김창열, 윤형근, 하종현, 정상화 등의 작품 60여 점이 출품됩니다. 단순히 여러 작품을 한데 모은 것이 아니라 각 작가 예술 성향과 흐름을 볼 수 있도록 대표 작품을 골고루 선보일 예정이라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습니다.

 

스타일과 금액대를 다양하게 구성해 전문가부터 MZ세대까지 폭넓은 수요층을 겨냥했습니다. 전시장에는 ‘아트 어드바이저’가 상주해 작품에 대한 설명과 맞춤형 컨설팅으로 구매를 도울 예정입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아트는 최근 백화점이 중요하게 여기는 경험 요소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영감과 힐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갤러리, 아트 마케팅이 백화점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질 높은 예술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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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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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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