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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오프라인 강점 살려 ‘초신선 신선식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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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8, 2021, 10:03:46

직접 눈으로 고르는 신선식품 특성 반영
인근 농가에서 공수해 당일 오후 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초신선 신선식품’을 내세워 신선식품 분야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에 따르면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 신선식품을 선보이기 위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온라인 특성상 제품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없다는 한계가 있어 여전히 선도가 중요한 신선식품은 매장에서 직접 보고 사려는 고객 수요가 존재합니다.

 

다양한 판매자가 제품을 선보이고 택배사를 거쳐 고객에게 배송되는 온라인 유통 구조상 당일 수확한 제품을 당일 고객에게 배송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반면 대형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근처 농가로부터 신선식품을 받아 판매할 수 있어 신선도를 유지하기 쉽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지역 농산물 활성화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다양한 ‘초신선’ 제품을 판매하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달부터는 새벽에 수확해 당일 오후에 매장에서 판매하는 ‘새벽딸기’를 선보였습니다.

 

이달부터는 전체 채소 중 30%가량을 차지하는 잎채소까지 당일 수확, 당일 매장 입고 형태로 일부 점포에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신선도가 구매 요소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대표 품목들이며 추후 전 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초신선 계란’은 아침에 지정 농장에서 수집한 계란을 선별한 뒤 세척과 포장을 거쳐 당일 오후 및 익일 오전에 매장에서 판매하며 입고 당일 판매되지 않은 제품은 전량 폐기를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일 입고된 제품은 모두 당일 완판되며 현재까지 폐기율 0%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1월 매출은 첫선을 보인 2020년 7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당일 수확한 제품을 당일 매장에서 살 수 있다는 점은 오프라인 매장만의 강점으로 이를 활용해 대형마트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가의 신선함을 매장에서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관련 품목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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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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