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온은 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롯데온세상 제로고침’ 기획전을 연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최근 기온이 급격하게 오르며 청량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특히 ‘제로 칼로리’ 음료 인기가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롯데온 탄산음료 매출을 살펴보면 롯데칠성에서 지난 2월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 이후 사이다 전체 매출에서 제로 칼로리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단숨에 30%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제로 사이다 매출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로 콜라 매출 역시 콜라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꾸준히 50%를 넘고 있습니다.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던 지난 4월에는 제로 콜라 매출 비중이 80%를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및 탄산수 등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만든 캠핑용품 ‘굿즈’도 선보입니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제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롯데온도 3일부터 칼로리 제로, 라벨 제로, 스트레스 제로, 마진 제로 등 4가지 테마로 롯데온 제로고침 기획전을 시작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