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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숫자마케팅’으로 신선식품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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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0, 2021, 17:06:19

1·3·6·9 숫자마케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일반적인 가격 행사 및 제철 상품 중심인 전단행사에서 벗어나 1·3·6·9 숫자마케팅을 통해 신선 제품 차별화 전략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먼저 숫자 1은 ‘산지에서 식탁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 하루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새벽에 수확해 당일 오후 매장에서 판매되는 방울토마토와 계란을 판매합니다.

 

숫자 3은 도축 후 3일 된 ‘3일 돼지’를 의미합니다. 해당 제품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20% 할인합니다. 도정 후 3일 이내 신선한 쌀로 지은 밥을 사용한 상품도 선보입니다.

 

6은 숫자 ‘6’과 ‘고기 육(肉)’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했습니다. 동물복지 닭고기 상품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전 품목 최대 40% 할인합니다. 숫자 9는 한우 최고 등급인 넘버나인(No.9)을 뜻합니다. 고품질 한우 제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 부문장은 “롯데마트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브랜드인 ’3일 돼지’, ‘넘버나인’과 롯데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초신선 단독기획 상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숫자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대형마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신선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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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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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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