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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체험형 리빙 매장 확대...가구·인테리어 수요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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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21, 2021, 11:03:37

이달 중동점·울산점에 초대형 매장 신규 개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리빙 콘텐츠를 전략상품군으로 대폭 확대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양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주거 공간을 꾸미려는 수요도 커졌습니다. 올해 ‘리빙 상품군’ 주요 흐름으로 집이 가진 기본 기능 위에 재택근무 및 ‘홈카페’ 등 새로운 기능을 더하는 ‘레이어드 홈’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리빙 상품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전가구 상품군의 전년 대비 29% 증가하면서 해외패션과 함께 주목을 받는 분야입니다. 올해 들어서도 전년 대비 34% 늘면서 2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인테리어 회사 한샘과 함께 체험형 리빙 콘텐츠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달 25일 중동점에 ‘한샘리하우스’과 26일 울산점에는 지역 최대 규모 ‘한샘디자인파크’를 연이어 엽니다. 각각 380평(중동점), 1050평(울산점) 규모 초대형 인테리어 매장입니다.

 

특히 중동점은 최근 5년간 매출 하락세를 보이는 패션의류를 줄이고 남은 공간에 인테리어가 완성된 모델하우스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부천시 중동 일대 5만5000여 가구가 리모델링을 앞두고 있어 ‘홈퍼니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울산점은 기존 리빙관을 1800평 규모로 약 70% 확대해 한샘디자인파크(1050평)로 개편합니다. 이번에 여는 두 매장 모두 실제 아파트 평형대와 같은 모델하우스를 전시해 리모델링 공사에 필요한 부엌과 욕실, 건자재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게 꾸몄습니다. 현장에서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차원(3D)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제공하고 가상현실(VR) 체험공간을 만들어 고객이 실제로 거주하는 아파트 도면에 맞춘 인테리어를 가상 공간에 재현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체험형 리빙 콘텐츠를 10개에서 13개 점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인테리어 매장 오픈과 더불어 주변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가전, 가구, ‘홈데코’ 등 관련 매장과 연계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중동점은 이탈리아 가구 ‘밀로티’, 유럽 인테리어 소품 편집숍 ‘그레이코데’, 수입 구스침구 ‘쉐르단’, ‘휴고보스홈’ 등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울산점은 가구 브랜드 ‘에이스’, ‘템퍼’등을 재개장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리빙 관련 콘텐츠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월 본점에서 일대일 인테리어 상담을 제공하는 ‘홈 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하고 노원점에 홈퍼니싱 스튜디오와 수입 가구존을 신설했습니다.

 

오세은 롯데백화점 생활가전팀장은 “올해 9월에도 영등포점에 한샘 인테리어 테넌트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라며 “인기 리빙 소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편집숍과 전문관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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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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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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