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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연간실적] 삼성물산, 매출 42조1030억·영업익 2.9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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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25, 18:01:14

전년 대비 매출 0.5% 증가, 영업익 3.9% 증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물산[028260]이 지난해 3조원에 근접한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삼성물산은 22일, 2024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42조1030억원, 영업이익 2조9840억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은 0.5%,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액수입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건설부문에서는 매출 18조6550억원, 영업이익 1조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3.4%, 영업이익은 3.2% 감소했습니다.

상사부문은 매출 12조9970억원, 영업이익 3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16.7% 줄어든 수치입니다. 

패션부문은 매출 2조40억원, 영업이익 1700억원을 올렸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12.4% 감소했습니다. 


리조트부문은 매출 3조9000억원, 영업이익 21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9.1%, 영업이익은 10.8% 늘면서 삼성물산의 영업이익 신장에 기여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9조9930억원, 영업이익 6350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070억원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80억원 증가했습니다.

 

건설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억원 감소한 3조674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00억원 증가한 145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상사부문 매출은 3조5050억원, 영업이익은 7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140억원, 160억원 증가했습니다. 

패션부문 매출은 541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0억원 줄어들었고 영업이익은 4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억원 줄었습니다. 

리조트부문 매출은 1조170억원·영업이익은 53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1050억원, 70억원 늘었습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실적에 대해 "불확실한 경영환경 하에서도 부문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경영 방향을 놓고는 "사업부문별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밸류체인 확대 노력 등을 통해 수익성 제고 및 안정적 사업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기술 기반 특화상품 수주 확대, 친환경 에너지 등 신규 사업 성과 창출, 다양한 콘텐츠 및 상품·서비스의 차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물산은 이날 보통주 1주당 2600원, 종류주 1주당 26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습니다. 배당금 총액은 4255억2482만원으로, 시가배당률은 보통주 2.2%, 종류주 3.0%입니다. 아울러 삼성물산은 780만7563주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소각 예정 금액은 9322억2302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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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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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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