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2024 연간실적] 한화생명 순익 7206억…전년비 17%↑ ‘호실적’

URL복사

Friday, February 21, 2025, 21:02:46

연결기준 순익 4.8% 증가한 8660억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2024년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이 720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6163억원 대비 16.9% 증가한 실적입니다.


연결기준 순이익은 한화손해보험,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베트남법인 등 주요 연결 자회사 호실적으로 8660억원(전년비 4.8%↑)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일 컨퍼런스콜(실적발표회)에서 "지난해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 등 본원경쟁력을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화라이프랩·피플라이프 등 한화생명의 자회사형 GA(법인보험대리점) 소속 설계사(FP)는 전년 대비 3833명 증가한 3만1005명입니다. 3만명 이상의 FP조직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암보장에서 진단·치료후 회복까지 준비 가능한 'The 시그니처 암보험', 초경증 유병자와 건강한 보험소비자를 위한 'H10건강보험' 등 보험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보장성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매출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신계약 APE(연납화보험료)는 18.2% 신장한 3조85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APE는 보험영업의 성장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신계약 APE는 신계약 체결시 월납 등 보험료를 1년단위 연납으로 환산한 수치입니다.


한화생명은 이중 81%에 해당하는 3조1232억원을 보장성 APE로 거둬들이며 안정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견지했습니다.


연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2조1231억원, 연말 보유계약 CSM은 9조1091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판매를 확대한데 힘입었습니다.


한화생명은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 규모 확대와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출시로 안정적인 신계약 성장을 이뤘다"며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2025.10.14 11:23: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한국에서 첫 CEO 회동을 갖고 사내 적용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팔란티어 플랫폼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KT는 팔란티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팔란티어의 '프리미엄 파트너' 지위에 올랐습니다. 김영섭 KT 대표와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KT 광화문 빌딩에서 다시 만나 그간 추진한 팔란티어 플랫폼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국내 기업에 확산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재정비했습니다. KT는 알렉스 카프 CEO 방한을 맞이해 제2회 'AX 리더 서밋'을 개최했습니다. AX 리더 써밋은 각 산업에서 AX 흐름을 선도하는 대기업 경영 리더들과 글로벌 경영 리더 간의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산업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알렉스 카프 CEO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팔란티어 플랫폼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KT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일부 조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AIP는 기업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업무 중 생성되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해 부서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체득했습니다. 양사는 실제 검증된 도입 효과와 플랫폼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팔란티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는 금융·공공 분야 고객도 안심하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로 설계 중입니다. 한편, 팔란티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민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자사 굿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온톨로지 후드티'를 포함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공개합니다. KT도 국내 유일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본 행사를 공식 지원합니다. 김영섭 대표는 "KT와 팔란티어의 협력은 대한민국 주요 산업 분야의 AX 혁신을 이끌어내는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