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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구조 개선”…한세실업, 1분기 영업익 전년비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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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6, 2022, 14:05:16

매출 55% 오른 5812억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세실업(대표 김익환·조희선)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1%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5812억원으로 같은 기간 54.7%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45.3% 늘어난 3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율은 8.4%입니다.

 

회사 측은 지난해 4분기 베트남 봉쇄 해제 후 주력 생산 시설 정상 가동과 미국 물류망 회복으로 1분기 납품 실적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익률에 기반한 주문 수주와 각 브랜드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진입, 고판매가 브랜드 대량 주문이 호실적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앞으로 한세실업은 제품군 확대로 주력 제품인 니트 외에도 단가가 높은 제품을 통해 수익율을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독자 구축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HAMS)으로 생산성 향상 및 에너지 사용 효율화로 원가 절감을 꾀하고 이로 인한 수익 구조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 성장한 1조8300억원, 영업이익율 7.1%인 1300억원이 목표"라며 "하반기와 2023년 오더 수주 증가가 가능하도록 중미 지역인 니카라과 법인 6공장의 신설 및 가동이 본격화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이어 "글로벌 ESG 경영에 부응해 지속가능한 패션 환경을 추구하고,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의류 생산을 확대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재활용 섬유를 생산하는 리커버 텍스타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며 "올 하반기와 2023년의 성장을 기대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세실업은 전세계 9개국에서 20개 법인 및 7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3만여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세실업 수출 물량은 지난해만 약 4억장에 달합니다. GAP, H&M, AEROPOSTALE과 PINK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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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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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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