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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1Q 최대 실적…영업익 32.4% 늘어난 1636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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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1, 2022, 14:05:32

매출 1조7665억원..온·오프 고른 성장
디지털 전환 성과·자회사 호실적 바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으로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6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4%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액은 1조7665억원으로 같은 기간 33.8%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9.2% 증가한 150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백화점 부문(광주·대구·대전 별도법인 포함) 매출은 5853억원, 영업이익은 1215억원으로 각각 18.7%, 47.6% 늘었습니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의 시장 안착과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남성패션(23.7%), 여성패션(21.7%), 골프웨어(54.6%), 아웃도어(28.6%) 등이 성장했습니다.

 

올 1분기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보다 14.2% 늘었습니다. 온라인 성장에는 ▲개인 맞춤형 쇼핑 정보 및 혜택 제공 ▲신백서재·지니뮤직 라운지 등 콘텐츠 ▲신백라이브(라이브 커머스) 등 뉴노멀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콘텐츠가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여기에 유통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 제작, 업계 최초 모바일 앱을 통한 해외 패션쇼 생중계 등도 고객 창출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올 1분기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은 전년보다 37.9% 늘어난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연결 자회사들도 대체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뷰티 등 각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 속 매출액 3522억원, 영업이익 331억원으로 각각 전년보다 3.0%, 55.4% 올랐습니다.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입 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신장했습니다.

 

면세 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 매출은 7721억원으로 1년 전보다 61.2% 증가했으나,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과 국내 오미크론 확산 등으로 영업손실을 21억원 기록했습니다. 센트럴시티는 매출이 695억원으로 전년 대비 16.5% 올랐고, 153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신세계까사는 상품 경쟁력과 굳닷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4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선제적인 디지털 콘텐츠 도입과 신규 점포의 성공적인 안착, 자회사들 성장에 힘입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이뤄냈다”며 “오프라인 본업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접목을 통해 뉴노멀 시대를 이끄는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플랫폼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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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신세계그룹, 대표이사 대폭 물갈이…이마트 수장 교체

신세계그룹, 대표이사 대폭 물갈이…이마트 수장 교체

2023.09.20 12:30:3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이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대표이사의 약 40%를 교체했습니다. 새로운 조직운영체계도 도입과 함께 신세계와 이마트 수장도 교체했습니다. 20일 그룹에 따르면 이마트 대표이사로 한채양 조선호텔리조트 대표를 내정했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을 이끌던 강희석 대표는 물러났습니다.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 오프라인 유통 사업군은 'One 대표체제'로 전환돼 한채양 대표가 맡습니다. 신세계 대표이사로는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내정했습니다. 박주형 대표는 신세계와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겸직하게 됩니다. 손영식 현 신세계 대표는 오는 2025년 3월 23일까지 예정된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물러나게 됐습니다. 신세계푸드와 신세계L&B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가 겸직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겸직하게 됩니다. 이러한 통합대표체제 운영을 통해 조직역량을 결집하고 시너지와 성과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신세계그룹 측은 설명했습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에는 이석구 신세계 신성장추진위 대표를 내정했고, 마인드마크 대표에는 컨텐츠 비즈니스 전문가인 김현우 대표를 외부 영입했습니다. 더블유컨셉코리아 대표에는 이주철 지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을 내정했습니다. 새로운 대표이사 운영구조도 도입합니다. 신세계그룹은 리테일 통합 클러스터를 신설하고 산하에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계프라퍼티, SSG닷컴, 지마켓을 편제시킵니다. 예하조직 및 본부장 운영에 있어서도 통합본부장 체계 도입, 하이브리드 조직체계를 구축해 시너지를 도모합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의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쇄신, 강화하고 새로운 성과 창출 및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과감한 혁신 인사를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성과능력주의 인사를 통해 그룹의 미래 준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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