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7.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56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56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습니다.
외식 경기 회복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상품 물량을 확보하고, 핵심사업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운영한 게 주효했다고 CJ프레시웨이 측은 분석했습니다. 매출 성장은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이뤄졌습니다.
부문 별로는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이 434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억원 올랐습니다. 고객사 사업 환경에 따라 맞춤형 상품과 부가 서비스를 제안하는 ‘밀·비즈니스 솔루션’ 전략, 키즈·실버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와 ‘헬씨누리’의 성장도 한몫했습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급식 정상화에 따른 식수 증가와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적 사업 수주를 통해 1122억원을 기록, 전년보다 12.3% 증가했습니다. 1분기는 계절적 요인과 영업일수 부족으로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산업체·오피스와 레저·컨세션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습니다.
제조사업 매출은 17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5억원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억원 증가한 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으로 자회사인 소스 전문 기업 송림푸드와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가 수익 창출에 기여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차별화된 사업 수주 전략 수립, 외식·급식 특화 및 독점 상품 개발 등 본원적 경쟁력 확보에 나섭니다. 또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선진화된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 및 IT 인프라 투자,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추진합니다. ESG 위원회를 중심으로 ESG 경영도 강화합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핵심사업 중심으로 체질 개선에 속도를 높인 결과가 좋은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도 기존 사업 성장은 물론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초격차 역량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