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유플러스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한 3조410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1분기 영업이익은 2612억원으로 5.2% 줄어들었습니다. 순이익은 1704억원으로 15.2% 감소했습니다. 1분기 설비투자(CAPEX)는 5G 네트워크 및 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 등으로 3616억원을 집행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1분기 무선 사업은 가입자 순증과 해지율 개선 등으로 1.3% 증가한 1조51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총 무선 가입자는 8.8% 늘어난 1847만3000명입니다. 5G 가입자는 50.9% 증가한 503만4000명으로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비중은 44%를 차지했다.
이동통신(MNO) 해지율은 0.2% 포인트 개선되며 역대 최저치인 1.18%를 기록했습니다. 연평균 해지율은 2019년 1.46%, 2020년 1.44%, 작년 1.36% 등으로 감소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42.8% 늘어난 307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스마트홈 부문은 매출이 9.7% 증가한 58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IPTV와 초고속 인터넷의 꾸준한 가입자 증가와 고가치 고객 유입 확대가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IPTV 사업 매출은 10.6% 늘어난 3327억원이며. IPTV 가입자는 6.6% 증가한 541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영유아 전용 서비스 'U+아이들나라'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과 고객 중심의 UI·UX 개편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데 따른 것이란 분석입니다.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489억원으로 8.6% 증가했습니다. 가입자는 482만2000명으로 5.0% 성장했습니다. 기업 대상 신사업과 IDC, 회선 사업을 포함한 기업 인프라 사업 매출도 6.7% 증가한 3624억원으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이 외에도 솔루션 사업 및 IDC 사업 매출은 각각 1113억원, 63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4.7%, 13.7% 늘어났습니다. 단 단말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2.3% 감소했습니다. 신규 플래그십 단말 출시 지연에 따른 결과라는 LG유플러스의 설명입니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올해 1분기 고객 경험 혁신을 중점에 둔 경영 활동으로 유무선 및 신사업 등 전체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 전체 사업 영역의 질적 성장을 지속해 경영 목표와 주주 가치 제고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