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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K-콘텐츠 ‘촬영 명소’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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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5, 2025, 17:10:12

MBC 대학가요제 성공적 촬영으로 명소 입지 강화
류동근 총장 “문화·영상적 가치 널리 알릴 것”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최근 ‘2025 MBC 대학가요제’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K-콘텐츠의 새로운 촬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 10월 3일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5 MBC 대학가요제’는 13년 만의 부활이라는 기대 속에 진행됐으며, 4500여 명의 관객이 운집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성숙한 관람 문화를 보여주었고, 모든 촬영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마무리됐습니다.

 

대학생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무대와 초대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이 어우러지면서 부산의 가을밤은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으며, 국립한국해양대는 대규모 방송 프로그램 촬영을 위한 최적의 장소이자 운영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류동근 총장은 “비가 오는 악조건 속에서도 성공적인 촬영이 가능했던 것은 모든 관계자와 관객의 노력 덕분”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대학 캠퍼스의 문화적·영상적 가치가 널리 알려져 기쁘다. 앞으로도 K-콘텐츠 발전에 기여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학가요제의 성과는 국립한국해양대가 가진 독보적인 해양 캠퍼스 풍광과 건축미를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대학은 바다와 인접한 자연환경과 첨단 연구·교육 시설을 갖춘 미래지향적 공간으로, 국내외 영상제작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영화 ‘헤어질 결심’, 드라마 ‘열혈사제2’, ‘작은 아씨들’ 등 다수의 작품이 국립한국해양대를 주요 배경으로 삼으며 그 아름다움을 스크린과 브라운관에 담았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장인과 사위’, ‘하우치’ 등이 이곳을 무대로 촬영돼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K-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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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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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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