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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2880억…전년비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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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8, 2023, 10:08:13

매출 3조4293억원, 당기순익 2133억원
“유무선과 신사업 등 전체 사업영역 실적개선”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288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 늘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3조429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3조3843억원 대비 1.3% 늘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1620억원 대비 31.7% 증가한 213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무선과 신사업 등 전체 사업영역의 실적개선을 이어가며 매출에서 단말매출을 제외한 서비스매출 및 영업이익의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매출은 2조897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 늘었습니다. 마케팅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줄어든 539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APEX(설비 투자)는 전년동기 대비 8.2% 늘어난 661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무선사업 매출은 이동통신(MNO)의 질적 성장과 알뜰폰(MVNO)의 양적 확대가 지속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2.1% 늘어난 1조5761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무선 서비스 관련 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등 매출을 합산한 '무선서비스매출'은 1조49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무선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167만 7000명으로 2022년 2분기 이후 5개 분기 연속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순증 가입자는 112만 1000명입니다.

 

5G가입자는 667만 9000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24.3% 증가했습니다.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은 전년동기 대비 10.2%p 높아진 57.2%로 나타났습니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487만 8000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47.2% 증가했습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602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4.0% 늘어났습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이용 경험 및 편의성 향상 활동에 따른 초고속인터넷의 고가치 가입자 증가와 IPTV의 기본료 수익 상승 등 질적성장이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고 밝혔습니다.

 

2분기 초고속인터넷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5.6% 증가한 2661억원입니다. 가입자는 523만 7000명입니다. IPTV사업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3369억원, 가입자는 539만 2000명입니다.

 

기업 회선, 솔루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등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한 409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IDC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5% 늘어난 798억원, 기업회선사업은 0.3% 증가한 20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솔루션사업 매출은 128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1% 감소했습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올해 하반기에도 전체 사업 영역에서 고객경험 혁신 경영기조를 이어가 고객불만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재무목표 달성을 기본으로 시장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의미있는 성과창출과 주주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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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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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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