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2880억…전년비 16%↑

URL복사

Tuesday, August 08, 2023, 10:08:13

매출 3조4293억원, 당기순익 2133억원
“유무선과 신사업 등 전체 사업영역 실적개선”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288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 늘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3조429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3조3843억원 대비 1.3% 늘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1620억원 대비 31.7% 증가한 213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무선과 신사업 등 전체 사업영역의 실적개선을 이어가며 매출에서 단말매출을 제외한 서비스매출 및 영업이익의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매출은 2조897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 늘었습니다. 마케팅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줄어든 539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APEX(설비 투자)는 전년동기 대비 8.2% 늘어난 661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무선사업 매출은 이동통신(MNO)의 질적 성장과 알뜰폰(MVNO)의 양적 확대가 지속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2.1% 늘어난 1조5761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무선 서비스 관련 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등 매출을 합산한 '무선서비스매출'은 1조49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무선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167만 7000명으로 2022년 2분기 이후 5개 분기 연속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순증 가입자는 112만 1000명입니다.

 

5G가입자는 667만 9000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24.3% 증가했습니다.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은 전년동기 대비 10.2%p 높아진 57.2%로 나타났습니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487만 8000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47.2% 증가했습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602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4.0% 늘어났습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이용 경험 및 편의성 향상 활동에 따른 초고속인터넷의 고가치 가입자 증가와 IPTV의 기본료 수익 상승 등 질적성장이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고 밝혔습니다.

 

2분기 초고속인터넷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5.6% 증가한 2661억원입니다. 가입자는 523만 7000명입니다. IPTV사업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3369억원, 가입자는 539만 2000명입니다.

 

기업 회선, 솔루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등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한 409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IDC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5% 늘어난 798억원, 기업회선사업은 0.3% 증가한 20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솔루션사업 매출은 128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1% 감소했습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올해 하반기에도 전체 사업 영역에서 고객경험 혁신 경영기조를 이어가 고객불만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재무목표 달성을 기본으로 시장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의미있는 성과창출과 주주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