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나투어(대표 송미선)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영업손실 337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824억원으로 전년 대비 28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98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2분기는 업계에서 계절적 비수기로 여겨지지만 코로나19 이후 올해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회복세가 나타남에 따라 실적이 개선됐습니다.
2분기 패키지 수탁금(GMV)은 3234억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2분기 대비 59%까지 회복했습니다. 2분기 패키지 송출객은 27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중고가 패키지(하나팩 2.0) 판매 호조 및 중장거리 노선 비중 확대로 인해 GMV는 증가했습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2분기 평균 하나투어 모바일 앱 월간사용지수(MAU)는 35만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며 "이달 중 여행자를 위한 지역 기반 오픈 채팅 앱 '하나 오픈챗'을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해당 앱 이용자 수 증가에 따른 하나투어 모바일 앱 MAU 증가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