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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321억…전년비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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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9, 2023, 15:08:42

물류·제조 인프라 선제 투자로 이익 감소
매출 7795억원..고객사 1만1000개 넘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7795억원으로 전년 대비 8.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4.6% 줄어든 20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 수와 고객당 매출을 모두 확대하는 구조적 성장을 통해 매출이 증가한 반면, 사업 확장을 위한 물류 및 제조 인프라 투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줄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57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습니다. 외식 경로에서는 ‘파이브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고객사 수가 1만1000여개를 넘어섰고, 고객당 매출 규모도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15% 늘었습니다.

 

급식 경로에서는 PB(자체 브랜드), 독점상품 등 판매 확대가 실적으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아이누리(키즈 식자재), 튼튼스쿨(학교급식), 헬씨누리(케어푸드) 등 PB 매출이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1841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수치입니다. 안정적인 식수 확보가 가능한 산업체·오피스 점포를 집중 수주한 결과 해당 경로의 매출 상승 폭이 36%로 가장 높았습니다. 병원, 레저·컨세션 점포 등 전 경로도 고루 성장했습니다.

 

제조사업 매출은 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습니다. 일부 식품제조사의 구매 물량이 일시적으로 줄어든 영향입니다. 매출 증대를 위해 제조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를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은 소스, 반·완조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과 더불어 IT, R&D(연구개발), 마케팅 등 미래전략 추진을 통해 초격차 역량을 확보할 것다"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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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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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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