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2조9624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0.4% 줄어든 6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글로벌 물류 업황 약세로, 영업이익은 건설자재 가격 상승 등 원가부담이 일시적으로 반영되면서 1년 전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감소했습니다.
택배∙이커머스부문 매출은 9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616억원으로 8.5% 증가했습니다. 통합 배송 솔루션 ‘오네’ 브랜드 기반의 ‘도착보장’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면서 이커머스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CL사업부문은 중소 고객사 수주 증가와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한 7136억원,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376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7월 시행된 조직개편에 따라 구분할 경우 2분기 한국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영업이익은 18.5% 증가했습니다.
글로벌부문은 포워딩 사업의 시황 악화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물동량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습니다. 건설부문은 건설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원가부담 일시적 증가로 인해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감소했습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이 반영된 공사가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원가부담은 일시적 영향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