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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에 전시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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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7, 2023, 17:08:22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차봇모터스는 지난 4일 서울 성수동에 SUV·픽업 상품인 그레나디어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은 성수역에서 300m 인근에 위치하며 1446.9㎡(약 438평) 규모의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1342.7㎡(약 407평)의 건물에 차량 전시장과 커뮤니티 라운지, 사무실을 비롯해 6대의 워크베이와 2개의 도장부스가 있는 서비스센터를 갖췄습니다.

 

차봇모터스에 따르면,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은 영국 디자인과 독일 엔지니어링의 조화로운 결합을 특징으로 하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전시장 내·외부 디스플레이는 그레나디어 브랜드의 명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현대적 편안함을 갖춘 오프로더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꾸며졌습니다.

 

내부는 클럽하우스, 스튜디오, 아뜰리에 등 특징을 지닌 공간으로 구성해 그레나디어 브랜드의 성격을 강조했습니다. 나무, 금속, 블랙 스틸 및 새들 레더와 같은 천연 소재가 곳곳에 적용돼 그레나디어의 명확한 목적과 진정성을 전달하는데도 초점을 맞췄습니다.

 

내부 천장은 자연스러운 노출형 블랙 마감으로, 바닥은 뉴트럴톤의 레진 마감을 적용해 소재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 연출에 포인트를 뒀습니다.. 디스플레이 차량 상단에 위치한 빛나는 반지를 연상시키는 '헤드라이트 헤일로'는 그레나디어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적용해 디스플레이 차량의 존재감을 강조했습니다.

 

벽 조성은 그레나디어의 직관적인 성격과 아날로그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며, 강, 바다, 호수 등 자연환경 속에서 그레나디어의 800mm 깊이 도하기능 관련 메시지를 전달토록 했습니다.

 

2층 커뮤니티 라운지는 그레나디어 이미지, 비디오 및 토템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필요 시 그레나디어 동호회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고객 초청 오프로드 전문가 클래스 등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차봇모터스 관계자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을 방문한 고객은 '프로덕트 엑스퍼트'로부터 그레나디어 차량, 옵션, 액세서리 및 브랜드 전반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현재 진행중인 그레나디어 사전예약 및 향후 본계약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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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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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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