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AIA생명은 지난 6~7일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임직원과 영업지점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대면채널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사업성과와 각 본부의 올해 전략이 발표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상품 판매 및 홍보 가이드라인에 맞춰 작성된 세부 영업계획을 들으며 올해 회사 경영목표와 방향에 따라 모든 사업전략과 추진과제를 실행할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는 "많은 사람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지원하며 경쟁력 갖춘 생명보험사가 되기 위해 사람과 기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올바른 사람들과 할 때 올바른 결과가 따라온다'는 AIA그룹 운영철학을 바탕으로 구축된 전략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게 될 것"이라며 "AIA생명이 임직원과 설계사들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부연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지난 4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새모델로 발탁된 방송인 이만기와 최근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이희준이 함께 열연한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영상은 앞선 '만기오면 연아의 KB다이렉트' TV광고와 별개로 입에 붙는 노래와 가사를 활용해 누구나 자동차보험 '만기' 시기가 가까워지면 자연스레 'KB다이렉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디지털 중심 바이럴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지난 6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만기왔다이렉트'편은 천하장사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가 '만기왔다이렉트송'에 맞춰 춤을 추며 자동차보험 만기를 앞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만나는 모습이 친근하고 그려집니다. 이달말 추가 공개 예정인 후속영상 '만기가 코앞'편은 이만기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무기 보관함 캠페인' 공익영상에서 열연한 연기자 이희준이 함께 호흡을 맞춰 만기가 코앞에 닥친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고 전해집니다. KB손해보험은 바이럴 영상 확산을 위해 참여형 '만기왔다이렉트 챌린지'를 오는 11일부터 진행합니다. 참여자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금융당국의 법인보험대리점(GA) 내부통제 강화 움직임에 발맞춰 'GA 준법감시인 내부통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최근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최종수 손해보험협회 소비자서비스본부장, 손영훈 보험GA협회 준법채널본부장이 찾아 세미나 개최를 축하했습니다. 또 삼성화재 전략영업본부장, 소비자정책팀장, 주요 제휴 대형GA 43개사(소속 설계사 500인 이상) 내부통제 책임자가 참석했습니다. 세미나에선 법무법인 지평 최병문 변호사가 금융소비자보호법 핵심사항과 대형GA 내부통제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삼성화재 전략영업마케팅팀 홍성희 팀장은 삼성화재와 GA간 내부통제 협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홍 팀장은 "GA대리점 내부통제는 원수사와 GA간 긴밀한 협조없이 이뤄지기 어렵다"며 "앞으로도 GA 모집질서 확립과 GA업계 정도영업 문화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 8월초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신뢰회복과 혁신을 위한 제2차 보험개혁회의를 열고 GA 불완전판매 책임과 내부통제 규율강화 등 10대 추진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금융당국은 GA의 과도한 설계사 스카우트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은 서대문 본사에서 고객패널 12명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고객패널은 간담회에서 보험금 청구 간소화 방안, 지점 이용 애로사항 해소, 소비자보호 및 거래편의성 제고 등 금융과 보험 전반에 걸친 불편사항을 전달하고 의견을 나눴습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고객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금융현장소통반은 금융회사 규제개선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이 직접 현장을 찾아 소비자간담회를 여는 소통창구입니다. 농협생명은 2019년부터 금융위·금감원 합동으로 소비자간담회를 하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일반수술에서 보장하지 않는 창상봉합술을 보장하는 꿰맴치료 특화보험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피부봉합은 물론 근육봉합과 변연절제술(외상 등으로 오염되거나 괴사된 조직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한 모든 꿰맴치료를 상처부위와 길이에 따라 5만원(급여창상봉합술 1종) 또는 30만원(급여창상봉합술 2종)을 연간 3회(1일1회) 한도로 보장합니다. 일반보장형은 만 19세부터 60세까지, 자녀보장형은 0세부터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1년 또는 3년, 납입주기는 월납과 일시납 중 선택 가능합니다. 보험료는 일반보장형(40세남자·3년만기 일시납) 기준 1만9320원, 자녀보장형 (10세남자·3년만기 일시납) 2만770원으로 신한금융그룹 통합앱 '슈퍼SOL'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단순 창상봉합술은 보장받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고객에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기획했다"며 "일상에서 보장공백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올해초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서비스'가 특허청 BM특허를 획득했습니다. 4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BM(Business Method) 특허는 IT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인 경영·마케팅 기법을 개발할 때 부여되는 특허를 말합니다. 특허 취득시 발명특허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갖습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 명칭은 '보험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방법 및 그 시스템' 입니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상품 특성에 맞는 디지털 다인업무처리시스템이 핵심입니다. 기존 방식은 거주지가 다른 보험계약자-수익자-피보험자 등 계약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됩니다. 또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습니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3일 고객 생애 전반에 걸친 건강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보험 가입고객에 제공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한라이프는 기존 20여개 서비스 항목을 30여개로 확대하고 서비스 기간도 최대 20년으로 연장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신한라이프 보장성보험(건강보험 12종·종신보험 13종) 가입고객은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건강정보 제공, 건강·심리상담 등 10가지 필수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질병 진단시 간병인 지원, 가사도우미 지원, 차량 에스코트, 질병회복 건강식 배송, 방문재활운동 등 건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종신보험 가입고객에게는 건강케어 서비스뿐 아니라 혈당측정기와 상조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지난 6월 출시된 '신한 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은 여성고객을 위해 일반케어 서비스 외에도 여성건강, 난임, 임신·출산 관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여성특화 케어서비스를 더했습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보장영역을 넘어 고객 생애주기를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추석명절을 맞아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연휴 전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264개점에서 무상점검서비스가 이뤄집니다.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에는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공기압 등 25가지 점검에 추가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 특약 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 및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에도 어김없이 연휴 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고객 서비스 차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 특징인 건강고지 할인을 저연령까지 확대 적용한 신상품 'KB 5.10.10 금쪽같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5세부터 40세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기존 계약 전 알릴의무 외에도 6년에서 10년간 입원·수술 및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 3대질병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고지를 통과하면 'KB 금쪽같은 희망플러스 건강보험' 대비 최대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연령이 확대됨에 따라 건강고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던 15세미만 건강한 고객도 건강상태에 따라 합리적인 보험료로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상품은 중대질병인 뇌혈관 및 심장질환 진단비와 암 진단비를 감액기간 없이 가입 즉시 보장하며 15세미만 가입자에게는 암 면책기간(90일)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20~30대 고객을 위해 요로결석 진단비, 통풍 진단비, 요실금 수술비 등 50여종의 보장을 추가 탑재해 다양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와 함께 병원급을 세분화해 연간 횟수 제한없이 매회 지급받을 수 있는 '상해·질병 1~5종 수술비'를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올해 국내 3대 신용평가사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상향조정된 신용등급 전망을 받았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달말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는 한화생명 신용등급 전망을 종전 'A/Stable'에서 'A/Positive'로 올렸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이 새회계제도 IFRS17 도입 후 견고한 자본건전성과 안정적 이익창출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한화생명이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이 IFRS17 도입 후 안정적인 보험이익을 확보하는 한편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수익성과 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보험판매전문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우수한 채널경쟁력과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판매조직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S&P가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한화생명의 신용등급 전망을 올렸고, 6월에는 Moody’s(무디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글로벌 금융기업 처브(Chubb)그룹은 라이나원 신임 대표이사로 석승현 라이나생명보험 전무를 선임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석승현 신임 라이나원 대표는 중앙대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라이나생명 미디어사업부 부서장, TM영업관리부 부서장, 라이나생명 TM 및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으로 일했습니다. 비즈니스와 전략기능 전반에서 20년의 경험을 보유한 보험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또 TM 등 다양한 영역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주요 경영 포인트마다 성공적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앞으로 석승현 대표는 라이나원을 이끌면서 라이나생명·라이나손보와 함께 처브그룹 국내 계열3사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특히 TM전문가로서 3사 TM영업전략을 수행하고 탄탄한 영업조직을 기반으로 성과를 확대해야 하는 중책을 맡았습니다. 라이나원은 처브그룹 라이나생명과 라이나손보를 지원하는 마케팅·서비스 기업입니다. 라이나생명과 라이나손보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 기업가치를 전파하고 일반보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삼성화재 리틀 일반러'(삼.이.일)로 명명된 일반보험부문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은 이날 삼성금융캠퍼스에서 발대식을 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들은 연말까지 넉달동안 SNS 계정 운영과 캠퍼스 어택 등 팀 활동을 통해 삼성화재 홍보마케터 역할을 하고 장애인 인식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입니다. 활동 우수팀과 우수학생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삼성화재 싱가폴 해외법인 탐방기회가 주어집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이.일은 올해 첫 대학생 서포터즈로 전국 각지 대학생으로 구성됐다"며 "잘파세대와 동등한 눈높이에서 삼성화재 기업가치와 일반보험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삼.이.일 활동을 통해 국내 리딩컴퍼니로서 손해보험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시니어사업 전담자회사 신한라이프케어가 삼성웰스토리와 시니어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전날 분당 삼성웰스토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 김헌 삼성웰스토리 부사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신한라이프케어는 시니어사업 추진계획과 식음계획 데이터를 삼성웰스토리와 공유하면서 ▲식음서비스 기획 ▲시니어케어푸드 개발 ▲식음공간 설계 ▲시니어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건강관리 서비스의 혁신적 모델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요양업계 스탠다드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헌 삼성웰스토리 부사장은 "삼성웰스토리 강점인 식음서비스 전문성과 인프라를 토대로 시니어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시니어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서비스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생명보험협회(회장 김철주)가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중 최고권위로 인정받는 골든펠로우(Golden Fellow) 1000명을 선발했습니다. 골든펠로우는 생명보험협회가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도입 10주년을 기념해 도입했습니다. 5회연속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을 받은 설계사 중 장기근속, 보험계약유지율, 불완전판매 등을 종합고려해 선발하는 인증제도입니다. 골든펠로우 1000명은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1만4834명 중 6.7%, 생명보험설계사 9만138명 중 1.1%에 해당합니다. 이들은 현재 소속된 생명보험사에서 평균 21.8년 활동하고 평균 연소득은 2억1623만원에 달합니다. 보험계약 평균유지율은 13회차(1년이상) 99.1%, 25회차(2년이상) 96.1%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지난 29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 제8회 골든펠로우 인증식'에서 건전한 보험모집질서와 완전판매문화 조성에 기여해온 골든펠로우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골든펠로우의 전문적인 컨설팅 역량과 고객을 향한 진심은 생명보험산업에서 대체할 수 없는 자원이자 가치"라며 "앞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