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휴온스그룹의 계열사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올해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이 1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30억원으로 6%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4% 줄어든 7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을 기반으로 하는 국내 에스테틱은 국내 기업 간 경쟁 심화로 인해 성장이 둔화됐습니다. 또 관절염치료제를 비롯한 일부 전문의약품 판매량이 감소하며 2분기 매출이 줄었습니다. 해외 필러 및 화장품 수출은 올 1분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국내 에스테틱 매출 감소와 위탁생산(CMO) 수주 감소 등의 영향으로 공장 가동률과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수익성 감소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화환산손실이 반영되며 줄었습니다.
휴메딕스는 올 하반기 필러·화장품 해외 수출국 다변화, ‘엘라비에 리투오’ 신규 거래처 확대, 신제품 ‘올리핏주’ 등 에스테틱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섭니다. 아울러 전문의약품 품목 다변화를 통한 CMO 추가 수주 등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겠다는 목표입니다.
해외 사업은 중국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와 함께 남미 브라질 필러 수출이 늘고 있습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중국, 베트남, 일본 등으로 수출이 증가세입니다. 휴메딕스는 최근 필러 태국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시아와 러시아/독립국가연합(CIS) 및 중동, 중남미 국가 등으로 신규 진출 국가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강민종 휴메딕스 대표는 "국내외 에스테틱 시장에서 휴메딕스의 영향력을 굳건히 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고 있다"며 "우수 인재 영업을 통한 영업마케팅 강화, 외부 파이프라인 도입을 통한 신사업 확대, 에스테틱 신제품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