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2025 2분기 실적] 신한금융 상반기 순익 3조↑…8000억 자사주 추가 취득·소각

URL복사

Friday, July 25, 2025, 18:07:34

2025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비이자이익 중심으로 실적 개선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올해 2분기 당기순이익(지배기업소유주지분순이익)이 1조549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작년 동기(1조4255억원) 대비 8.7% 증가한 것으로 2분기 기준 최대 실적입니다. 이로써 올 상반기 누적 순이익은 3조374억원으로 1년 전보다 10.6%(2904억원) 큰폭 증가했습니다.


천상영 신한금융 재무부문 부사장은 2분기 실적에 대해 "최근 경기부진 우려로 인한 대손비용 증가와 금리하락에 따른 이자이익 성장세 둔화에도 비이자이익 중심의 견조한 실적개선과 효율적인 영업비용 관리를 통해 그룹의 안정적 재무 펀더멘털을 재확인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상반기 누적 기준 신한금융의 이자이익(5조7188억원)이 작년동기대비 1.4% 증가하는 동안 비이자이익(2조2044억원)은 유가증권 및 외환·파생관련 손익 확대에 힘입어 4.2% 늘었습니다.


6월말 기준 잠정 그룹 BIS자기자본비율은 16.20%, 보통주자본비율(CET1비율)은 13.59%로 자본효율성 관리를 통해 안정적 수준의 자본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ET1비율은 보통주자본(46조2986억원)을 위험가중자산(340조5950억원)으로 나눈 값으로 주주환원의 기반이 됩니다. 신한금융의 CET1비율은 1분기말 대비 0.32%p 개선됐습니다.

 


신한금융은 이날 이사회 결의를 통해 570원의 2분기 주당배당금과 함께 8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추가 취득·소각을 결의했습니다.


자사주 취득·소각 한도 중 6000억원은 올해말까지, 잔여 2000억원은 내년초 취득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은 "안정적인 자본비율과 탄탄한 재무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예측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자본정책을 속도감있게 실행해 대한민국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주요 그룹사 중 신한은행의 상반기 기준 순이익은 2조2668억원으로 1년전보다 10.4%(2134억원) 증가했습니다. 2분기만 보면 1조1387억원(1.2%↑)입니다.


신한라이프는 신계약 감소 영향으로 보험손익이 감소했지만 유가증권 관련손익 증가 등 금융손익이 늘며 상반기 기준 10.0% 불어난 3443억원의 순이익을 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