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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반기 매출 2조5882억…연간 성장률 전망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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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3, 2025, 17:07:40

4공장 가동 확대·바이오시밀러 판매 호조..2분기 영업이익 9623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2조5882억원, 영업이익 96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44억원, 3065억원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5년 2분기 실적을 공시하며, 4공장의 본격 가동과 바이오시밀러 판매 확대에 따라 매출과 이익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1조2899억원, 영업이익은 475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30억원, 411억원 늘었습니다.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간 연결 기준 매출 성장률 전망치를 기 20~25%에서 25~30%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1~3공장의 운영 효율 개선과 4공장의 램프업 효과를 반영한 것입니다.

 

별도 기준으로도 실적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상반기 별도 기준 매출은 2조138억원, 영업이익은 90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41억원, 3451억원 증가했습니다.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조142억원, 영업이익은 47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40억원, 1478억원 증가했습니다. 이는 4공장 6만L 설비의 안정적 풀가동과 18만L 설비의 조기 램프업 효과에 따른 것입니다.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상반기 미국서 신규 제품 2종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액 8016억원, 영업이익 21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삼성바이오에피스의 2분기 매출은 4010억원, 영업이익은 898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89억원, 1673억원 감소했는데요.

 

회사 측은 "이는 지난 해 2분기 2205억원의 마일스톤(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대가) 수익 인식에 따른 것"이라며 "마일스톤을 제외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며 순수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실적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2분기 말 기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결 자산은 17조7736억원, 자본 11조6028억원, 부채 6조170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은 53.2%, 차입금 비율은 11.6%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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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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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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