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2025 2분기 실적] CJ ENM, 2Q 매출 1.3兆…콘텐츠·음악 흥행에 수익성 회복

URL복사

Thursday, August 07, 2025, 14:08:57

“하반기엔 글로벌 확장·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 집중”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 ENM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 3129억원, 영업이익 28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주력인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콘텐츠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 호조,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및 배송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실적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웰메이드 콘텐츠와 미국·일본 중심 글로벌 성장세가 뚜렷했다”며 “하반기에도 콘텐츠 기반 IP 생태계 확장과 디지털 플랫폼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미디어플랫폼은 <미지의 서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등 히트작을 선보였지만 광고시장 침체 여파로 매출은 전년 대비 9.5% 줄어든 3193억원, 영업손실은 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티빙은 웨이브와의 시너지, 광고형 요금제, 스포츠 콘텐츠 효과 등으로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88% 급증했습니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해외 프리미엄 콘텐츠 유통 확대와 글로벌 OTT 제휴 성과로 매출 4105억원, 영업손실 1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은 <스트라이프 시즌2> 등으로 32억원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음악 부문은 일본 라포네 엔터테인먼트가 분기 최대 매출 92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9.5% 증가한 1972억원의 매출과 171억원의 영업이익(248.7%↑)을 달성했습니다. 제로베이스원, 아이엔아이, KCON JAPAN 등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커머스 부문은 쇼핑 콘텐츠 IP 인기와 빠른 배송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 3858억원(3.7%↑), 영업이익 2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대비 47.1% 증가했습니다.

 

CJ ENM은 하반기에도 <폭군의 셰프>, <아이 엠 복서> 등 기대작, 글로벌 OTT향 콘텐츠, 신규 아티스트 발굴, 셀럽 기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핵심 전략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물류 인프라 고도화와 신규 브랜드 확대도 함께 추진해 커머스 경쟁력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08.07 09:35: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하는 호실적을 냈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조283억원, 영업이익이 185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 39% 증가한 것으로 모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입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올해 2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난 1조55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플랫폼 부문 중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4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톡비즈 광고의 2분기 매출액은 3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이 16% 늘었는데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으로 광고주들이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종류와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어 중장기적 매출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기와 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액은 2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이는 선물하기를 통해 나에게 선물하는 자기구매 건수가 증가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커머스의 올해 2분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조5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348억원입니다. 모빌리티는 주차와 퀵 서비스 사업 확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페이는 금융과 플랫폼 서비스의 고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포털비즈의 2분기 매출은 11% 감소한 78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액은 973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 감소했습니다. 게임 매출은 감소했으나 뮤직과 스토리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5175억원, 218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디어 매출은 94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 늘었습니다. 올해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조8424억원입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1859억원, 영업이익률은 9.2%를 기록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AI 측면에서는 인프라부터 언어 모델까지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하반기에 전 국민 대상으로 일상에서도 AI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곧 진행될 카카오톡 개편을 통해 플랫폼의 트래픽 성장이 수익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카카오톡과 연결된 다양한 AI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전 국민 AI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