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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BGF리테일, 영업익 694억…전년비 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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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7, 2025, 15:08:47

2분기 매출 4.0% 증가한 2조2901억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2901억원으로 4.0% 증가했습니다.

 

BGF리테일은 급격한 물가 인상과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둔화 환경이 지속된 점을 수익성 저하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낮은 기온과 주말 우천 일수 증가 등 비우호적 기상 환경에 따른 객수 하락도 변수로 작용했다는 설명입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보면 매출은 4조3066억원으로 전년 대비 3.6% 늘었고 영업이익은 920억원으로 15.4% 감소했습니다.

 

상반기 히트상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맛집 RMR, 건강기능식품 확대, PB 브랜드 ‘PBICK’ 리뉴얼을 통한 PB 상품력 강화 등 차별화 상품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다만 매출액 증가 폭이 고정비 상승분(감가상각비, 임차료 등)을 충분히 상쇄하지 못해 영업이익이 감소했습니다.

 

CU는 하반기 상권 최적화를 통해 기존점 수익성을 개선하고 신규점의 경우에는 중대형·우량점 중심의 개점 전략으로 내실 다지기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상품 측면에서는 차별화 상품의 적극적인 개발과 고물가 시대에 맞춘 초저가 프로모션 투트랙 전략으로 점포 매출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3분기는 편의점 업계의 최대 성수기로 특히 소비쿠폰 지급 이후 전반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실적 반등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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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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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전략적 가격 투자’…이마트, 추석 물가 안정 행사 나서

신선식품 ‘전략적 가격 투자’…이마트, 추석 물가 안정 행사 나서

2025.09.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한 물가 안정 행사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고랭지 배추와 쌀을 올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평창·태백·정선 등 강원도산 배추 1통을 정상가 4976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3980원(1인 3통 한정)에 제공합니다. 가격은 지난해 추석 행사 대비 약 40% 낮습니다. 같은 기간 ‘경기 고시히카리 햅쌀(10kg)’은 정상가 4만4900원에서 1만5000원 할인된 2만9900원에 판매합니다. 올해 들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2만 포 물량이 준비됐습니다. 명절 제수음식 재료도 대폭 할인합니다. 전감용 동태포(500g)는 20% 할인된 9584원, 육전용 소고기(600g·호주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된 1만8800원에 판매합니다. 저탄소인증 사과와 배 역시 20% 할인을 제공합니다. 수산물과 육류 행사도 마련됐습니다. 국내산 광어회(360g 내외)와 광어필렛회(100g)는 각각 2만9386원, 6993원으로 30% 할인되며, LA식 양념갈비(800g)는 7천원 할인된 2만2980원에 판매됩니다. 간편식 제수용품도 강화했습니다. 피코크 송편, 모듬전, 식혜 등 50여 종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 중 송편 5종과 전류 7종은 10%, 사골육수·곰탕 등 육수류와 식혜 4종은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마트는 지난해보다 15종 많은 간편 제수용품을 준비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코크 영덕 쫀득 게살전(360g)’과 ‘피코크 진한 스지탕(700g)’이 있습니다. 게살전은 바삭한 식감과 대게살 풍미가 특징이며, 스지탕은 사골 육수와 소고기·스지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냅니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 담당은 “추석 시즌 가족과 함께 또는 혼자도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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