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Heavy Industry 중공업 Heavy 중공업

[2025 2분기 실적] HD현대 2분기 영업익 1.1조…전년비 29.4%↑

URL복사

Thursday, July 31, 2025, 16:07:08

2분기 매출 17조2111억원, 영업이익 1조1389억원 기록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현대[267250]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은 17조2111억원, 영업이익은 1조138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9.4% 증가했습니다. 조선 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전력기기와 건설기계 등 주요 사업 전반에서 견조한 실적을 거둔 덕분입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연결기준 매출 34조2980억원, 영업이익 2조425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각각 0.7%, 44.9% 오른 수치입니다. 

 

올해 2분기 실적을 주요 사업별로 살펴보면 조선·해양 부문의 HD한국조선해양은 생산성 개선과 고선가 선박 매출 비중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3% 증가한 7조4284억원을 올렸습니다. 영업이익은 153.3% 급증한 95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신조 시장 호황세, 친환경 규제 강화 등으로 주력 사업인 애프터마켓(AM) 사업과 디지털 설루션 부문에서 실적이 성장했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늘어난 4677억원을, 영업이익은 16.9% 증가한 8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건설기계 부문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2조1400억원이었고, 영업이익은 10.6% 감소한 15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국 생산법인 통합 등 일회성 비용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줄었지만 신흥시장의 인프라 투자 및 자원개발 수요 확대로 매출은 늘었습니다. 

 

에너지·정유 부문인 HD현대오일뱅크는 매출 6조5417억원에 영업손실 241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유가와환율 하락 탓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습니다다.

 

HD현대일렉트릭은 매출 9062억원, 영업이익 291억원(0.5% 감소)을 기록했습니다. 

 

HD현대 관계자는 "조선·해양 부문의 수익성이 지속해서 확대되는 가운데 전력기기 및 건설기계 부문의 안정적인 실적이 이어지고 있다"며 "에너지·정유 부문도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고부가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확대해 수익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