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4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2589억원으로 16.3% 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8% 오른 2조4338억원, 영업이익은 12.1% 증가한 45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73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었습니다. 아이콘 프로 등 정수기 4종과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등 제습기 2종을 잇달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견고한 판매 성장을 이룬 결과 2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6만대를 기록했습니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2분기 매출은 4728억원으로 전년 대비 23.7% 증가했습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은 355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9% 신장했습니다. 미국 법인 매출은 1.0% 증가한 581억원, 태국 법인은 전년 대비 49.5% 증가한 42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R&D, 마케팅, 디지털 전환 등 핵심 분야에 대한 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하며 국내 및 해외 모두에서 두 자릿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얼음정수기와 비렉스 침대·안마의자를 필두로 높은 판매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