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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캠페인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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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3, 2021, 10:06:33

친환경 상품 구매 시 적립..'생분해성 봉투’ 등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연다고 3일 밝혔습니다.

 

먼저 고객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소비’ 행사를 진행합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주방세제와 겉면 비닐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생수 등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 5%를 최대 5000원까지 적립합니다. 친환경 ‘에코 장바구니’ 4종을 사면 1000점을 추가로 줍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2004년부터 회수가 가능한 플라스틱 박스를 사용하는 등 환경 보호 노력을 지속해왔습니다. 비대면 배송용 ‘생분해성 봉투’는 2015년 도입했습니다.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EL724)로 만들어진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봉투는 매립 시 180일 이내 자연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도 유지를 위해 사용하는 아이스팩도 2019년 7월 ‘물 아이스팩’으로 전환했습니다.

 

종이 사용 절감에도 박차를 가합니다. 지난 1월 홈플러스 전용 멤버십 ‘마이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디지털 전단을 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5개월 동안 종이 사용을 전년 대비 약 90톤 절감했습니다. 또 종이 영수증도 모바일 영수증으로 전면 전환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주주사 MBK파트너스가 추진하는 ‘ESG(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 강화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전 부문 ‘자원 선순환 방식 환경 경영’에 투자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장기적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포부입니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온라인 특성을 살려 친환경 가치를 창출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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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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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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