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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체어맨 와인’ 재출시...‘와인 장터’도 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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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5, 2021, 10:03:23

지난해 16만명 완판된 가성비 와인..'와인장터’ 전국 107개 점포서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홈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여 완판된 ‘체어맨 와인’ 3종을 다시 출시합니다.

 

홈플러스(대표 대행 연태준)는 체어맨 와인 3종을 호주 와인 기업 아콜레이드의 렌마노 와이너리와 협업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준비한 물량 16만명이 모두 판매된 제품입니다.

 

올해에도 지난해와 같은 가격에 판매합니다. ▲체어맨 쉬라즈 ▲체어맨 까베네소비뇽 ▲체어맨 샤도네이 등 3종입니다. 체어맨 까베네소비뇽과 샤도네이는 지난 1일부터 판매 중이며 쉬라즈는 오는 18일부터 판매할 예정입니다.

 

홈플러스 전국 107개 점포에서 ‘2021 와인장터’도 진행합니다. 2500원대 소용량 와인부터 600만원 상당 슈퍼 프리미엄 와인까지 약 320여 종을 준비했습니다.

 

한우성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이번 와인장터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한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홈플러스가 가진 독보적인 글로벌 소싱 역량으로 체어맨 와인과 같은 저렴하면서도 뛰어난 품질 와인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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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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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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