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GS리테일 달리살다, 유기농 브랜드와 상생 활동...영세 기업 지원

URL복사

Friday, April 02, 2021, 11:04:44

마케팅 활동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유기농 및 친환경 온라인몰 ‘달리살다’가 영세 브랜드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며 상생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달리살다는 판매처 확대 및 대량 생산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 지원 활동을 펼쳐 긍정적인 유기농 생태계를 일궈내고 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달리살다 MD(상품개발자)는 시장조사 및 소셜미디어(SNS) 유행 파악 등을 통해 높은 품질에 비해 인지도가 낮아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산 및 홍보 노하우를 안내하고 SNS체험단 운영, 대외 광고 진행, 판촉 지원 등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지난달 달리살다 판매 1위 상품은 ‘떡찌니 부산식가래떡떡볶이’입니다. 10여 년간 도곡동에서 즉석떡볶이로 이름이 알려진 업체입니다.

 

좋은 재료를 가지고 전통 시루방식으로 만든 떡으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이라 예상해 지난해 9월 달리살다 출범과 동시에 입점했습니다. 떡찌니 떡과 GS리테일 상품 개발 노하우를 더해 소스와 레시피를 공동으로 개발한 부산식가래떡떡볶이는 고객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GS수퍼마켓(GS THE FRESH)에서 판매를 고려하고 있으며 나아가 달리살다와 떡찌니 브랜드를 넣은 상품도 출시 예정입니다. 떡찌니는 도입 초기 대비 매출이 4.4배 이상 늘며 현재 공장 시설 확대를 검토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배익헌씨’는 GS리테일 기술 노하우 지원으로 대량 생산 발판이 마련된 업체입니다. ‘미스터베이컨(Mr.Bacon)’을 한국식으로 발음한 배익헌씨는 연희동 수제 육가공 공방에서 시작한 회사입니다. GS리테일은 설비 파트너사 연결, 개발 노하우 공유, 상품 체험단, 영상 광고 등 마케팅 지원을 펼쳤습니다. 이후 배익헌씨 상품은 도입 당시와 비교해 매출이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이외에도 GS리테일은 생분해·무화학·재사용 포장재 ‘밀랍랩’과 순식품성 친환경 ‘예고은’ 등 유기농 상품 및 가치소비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 많은 강소기업을 발굴해 중소생산자 상품 판로 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조병현 GS리테일 달리살다 팀장은 “달리살다는 건강을 가장 우선시하며 건강에 유익하면서도 알뜰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소비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알려져 있진 않지만 장인정신으로 올바른 상품을 만드는 개발자를 발굴해 고객의 바른 먹거리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