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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진 일화 대표 “신사옥 이전 발판 삼아 글로벌 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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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9, 2024, 10:01:02

[2024 신년사]
올해 '성장' 초점..상반기 중 고덕 신사옥 이전
미국, 유럽 수출 확대..2030년 매출 1조 목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 기업 일화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난 5일 일화 서울지점에서 열린 시무식에는 김윤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서울지점 임직원이 참석했습니다. 

 

김윤진 일화 대표는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임직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곧 완공을 앞두고 있는 고덕비즈밸리 신사옥 이전을 발판 삼아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해 추진방향을 ‘성장’으로 삼고 수익성 강화에 집중, 경영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히트 상품 개발에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해외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맥콜을 수출한 일화는 아프리카 지역 수출 품목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공격적인 해외 판로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일화가 큰 전환점을 맞는 시기"라며 "지난해 성과에 머물지 않고 상서로운 용의 기운을 이어받아 2030년 매출 1조원 달성 및 백년기업을 내다보며 힘차게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화는 1971년 설립된 종합기업으로 식음료,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내 강동구 고덕비즈밸리로 사옥 이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신사옥에는 의약 및 바이오 분야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센터, 지역주민 복지 시설 등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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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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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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