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분기 사상 최대 매출…4분기 전망은?

URL복사

Monday, October 31, 2022, 14:10:27

3분기 매출액 21조1768억원, 영업이익 7466억원
4분기 지정학적 불확실성 지속, 전장부문 연속 흑자 기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한 LG전자가 4분기 전망에는 신중을 기했습니다.  

 

31일 LG전자에 따르면 연결기준 올 3분기 매출액은 21조1768억원, 영업이익 74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분기 중 최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했습니다. 

 

먼저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는 올 3분기 매출액 7조4730억원, 영업이익 228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역대 3분기 중 최대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습니다. 

 

국내를 비롯한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으며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을 중심으로 신가전, 스팀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H&A사업본부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영업이익은 환율 인상 등에 따른 물류비 부담 및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줄어들었습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7121억원, 영업손실 5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TV 수요 감소와 지속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유럽 내 소비심리 위축 영향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2% 하락했고, 매출액 감소 영향과 경쟁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이 발생했습니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3454억원, 영업이익 9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가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전장사업 매출액은 분기 사상 최대로 전년 동기 대비 45.6% 증가했습니다. 완성차 업체의 생산 확대에 대한 적극 대응과 효과적인 공급망 관리를 통해 2분기 연속 2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시스템 등 모든 사업 영역의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원가 구조 개선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BS(Business Solutions) 사업본부는 1조4292억원의 매출액과 영업손실 14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등 B2B 시장 수요 회복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의 박영우 애널리스트는 "이번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TV, 가전의 수요 부진과 경쟁 비용 부담이 재확인됐다"며 "현재 주가는 지난해 고점 대비 58.6% 하락한 상황에서 다수의 악재가 노출됐으나 현 주가는 이미 이를 상당부분 반영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3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심화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에도 불구하고 신가전 판매 확대와 자동차 부품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신장했다"며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의 비경상 요인을 감안하면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수요 위축 등의 영향으로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4분기 전망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에 따른 소비심리 하락, 장기화되고 있는 지정학적 리스크 영향으로 사업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주목을 받고 있는 VS사업본부는 부품 공급사와 긴밀히 협업해 매출 성장 및 흑자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