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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3분기 영업익 750억…전년비 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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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3, 2022, 18:11:53

매출 12.2% 증가한 7843억..제로 탄산 인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 감소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3분기 매출은 7843억원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9.5% 감소한 4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음료 부문은 매출 5374억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40억원으로 6.5% 감소했습니다. 탄산 카테고리의 경우 '헬시 플래저(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트랜드)' 확산에 따른 제로 제품의 인기와 포트폴리오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17% 증가했습니다.

 

커피 카테고리는 대용량 페트 커피의 판매 호조로 매출이 8% 늘었습니다. 에너지음료는 지난 5월에 선보인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수요 증가로 매출이 23% 신장했습니다. 내년 ‘밀키스 제로·2%부족할때 아쿠아 제로’ 출시할 계획이며 건강기능식품 사업도 확대합니다.

 

주류 부문 매출은 19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43.2% 감소한 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별빛청하', '처음처럼 새로' 등 신제품의 영향으로 소주와 청주의 매출이 각 119억원, 63억원 증가했습니다. 

 

특히 소주와 와인이 분기 매출을 견인했습니다. 각각 1년 전보다 321억원, 162억원 증가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소주 주력 제품 '처음처럼'을 리뉴얼했고 저칼로리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출시 및 무알콜맥주 '클라우드 제로'를 리뉴얼하며 맥주의 포트폴리오를 넓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트랜드에 맞춘 별빛청하·처음처럼 새로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변화하는 주류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위스키 증류소·와이너리에 대한 투자 및 마주앙으로 대표되는 기존 와인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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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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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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