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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SKT, 영업익 5674억원…전년 동기 대비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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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2, 2025, 13:05:07

AI 데이터센터 등 AI 사업 성장이 실적 견인
1분기 배당금 주당 830원
해킹 사고 피해 최소화 노력…"신뢰 지켜 나가겠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67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T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조4537억원, 영업이익 5674억원, 당기순이익 361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AIX, 데이터 센터 등 AI 사업 및 유선 사업의 성장을 이뤘으나 작년 단행된 일부 자회사 매각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의 성장은 AI DC, AIX중심의 AI사업 성장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1분기 AI 데이터센터 사업은 데이터 센터 용량 및 가동률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11.1% 성장한 10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SKT는 중장기적으로 하이퍼스케일급 AI DC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AIX(AI 전환) 사업도 전년 동기 대비 27.2% 성장한 452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AI 클라우드 매출이 성장세인 가운데 B2B 사업도 AI 마케팅 신규 수주 확대 등으로 실적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AI 서비스 '에이닷(A.)'은 누적 가입자 9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글로벌 향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스터(A*, Aster)는 3월 말 미국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올 하반기 정식 론칭에 나설 예정입니다.

 

유무선 통신 사업 역시 5G를 비롯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SKT의 1분기 배당금은 주당 83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배당기준일은 31일입니다.

 

한편, SKT는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로 인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시스템인 FDS(Fraud Detection System)를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영하고 있으며 적용 가능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을 완료하는 등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료 교체를 시행 중이며 12일부터는 실물 유심 교체 없이 기존 유심의 일부 정보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유심 복제를 차단하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과 해외 로밍 중에도 고객 정보보호가 가능한 업그레이드된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합니다.

 

김양섭 SKT CFO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계기로 사업과 경영 전반을 되돌아보고 본원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SKT는 회사의 모든 역량을 고객 보호에 집중해 지난 40여년 간 이어 온 SK텔레콤의 신뢰를 변함없이 지켜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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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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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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