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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 상반기 영업익 2503억…전년 동기비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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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24, 18:08:33

상반기 매출 7122억원..지난해 동기비 50.3%↑
2분기 매출·영업익도 증가..분기매출 최대 기록
차량용 납축전지 판매성장세 등 실적에 반영돼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000240]가 차량용 납축전지 판매 상승 및 해외공장 수익성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8일 한국앤컴퍼니가 공시한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 7122억원, 영업이익 250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은 50.3%, 영업이익은 225.0%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 2분기 만을 놓고 볼 경우 매출 3635억원, 영업이익 12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7%, 180.1% 늘었습니다. 매출액의 경우 단일 분기 기준 최대 기록이라고 한국앤컴퍼니는 전했습니다.

 

한국앤컴퍼니 측은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AGM 배터리를 비롯해 차량용 납축전지 판매 성장세가 실적에 반영된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 테네시 공장의 수익성 개선과 제품 생산 확대, 기타 우호적 외부 요인 등도 결합돼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토대로 글로벌 차량용 배터리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해와 올해는 각각 ‘한국’ 브랜드의 AGM 및 AMF 배터리를 국내에 론칭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와 이원화해 운영해 온 국내 차량용 납축전지 라인업 모두를 '한국' 브랜드로 일원화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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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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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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