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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일렉트릭,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222.4%↑…“전력기기 부문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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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3, 2024, 15:07:25

상반기 매출 1조7179억원·영업익 3388억원..각각 41.8%,·222.4%↑
2분기 매출 9169억원·영업익 2100억원..각각 42.7%·257.1%↑
글로벌 전력인프라 투자확대·전력기기 부문의 호조세로 증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267260]이 올해 상반기 전력기기 부문의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23일 HD현대일렉트릭이 공시한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 1조7179억원, 영업이익 338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8%, 영업이익은 222.4%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 2분기 만을 놓고 볼 경우 매출 9169억원, 영업이익 210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2분기 대비 각각 42.7%, 257.1%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2.9%를 기록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실적의 경우 글로벌 전력인프라 투자 확대와 함께 전력기기 부문의 호조로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력기기 부문의 경우 올해 2분기 매출 3776억원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49.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배전기기 부문은 2542억원, 회전기기 부문은 1401억원의 매출로 지난해 2분기 대비 각각 42.9%, 16.0% 늘었습니다.

 

2분기 수주액은 8억8000만달러를 올리며 상반기 누계 23억1800만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연간 수주 목표로 잡은 37억4300만달러의 61.9%를 달성했습니다.

 

수주 잔고는 52억5200만달러를 채우며 전년 동기 대비 41.1% 증가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산업 확장과 전기화 추세에 따라 전력기기 수요 확대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효율적인 투자로 시황 수혜를 극대화하는 한편, 연구 개발 지속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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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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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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