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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지난해 영업익 1520억…전년비 4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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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31, 2024, 10:01:58

2023년 실적공시
매출 10.5% 감소한 4조213억원
영업이익 반토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면세와 중국 시장 매출 부진으로 저조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년 새 영업이익이 절반가량 줄었습니다.

 

3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영업이익은 1520억원으로 전년 대비 44.1%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4조213억원으로 전년보다 10.5% 줄었습니다. 지난해 면세와 중국 매출 부진이 전체 실적을 끌어내렸습니다.

 

다만 새로운 글로벌 주력 시장인 미주와 EMEA(유럽·중동 등), 일본에서 성장세를 유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헤라, 에스트라 등이 선전했고 채널에서는 순수 국내 E커머스와 국내외 멀티브랜드숍(MBS) 매출이 늘었습니다. 에뛰드의 경우 체질 개선 효과로 영업이익이 약 3배 뛰었습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3조6740억원으로 전년보다 1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082억원으로 49.5% 줄었습니다. 

 

국내 사업 매출은 2조2108억원으로 면세 매출이 감소하며 전년 대비 14.4% 줄었습니다. 영업이익은 34.0% 감소한 1464억원입니다. 화장품 부문이 국내 E커머스 채널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데일리뷰티 부문은 프리미엄 라인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은 아시아 지역 판매 부진으로 전년 대비 5.5% 감소한 1조39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채널 효율화 및 재고 축소 활동 등으로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줄어든 여파가 컸습니다. 영업손실은 43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일본에서 약 30%의 매출 증가(현지화 기준)를 이룬 점은 긍정적입니다. 라네즈와 이니스프리가 성장하고 헤라와 에스트라 등 신규 브랜드가 안착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주 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58% 신장했습니다. 립 카테고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며 성장한 라네즈와 MBS 채널 접점을 확대한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미주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었습니다. EMEA 지역에서는 진출한 모든 브랜드가 성장하며 전체 매출이 62% 증가했습니다. 

 

자회사 실적은 엇갈렸습니다. 이니스프리는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투자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습니다. ‘THE NEW ISLE’ 리브랜딩 캠페인 전개 및 신제품 출시를 통해 활로를 모색했습니다. 에뛰드는 MBS 채널 성장으로 매출이 늘었고 수익성 제고 활동 효과로 영업이익이 개선됐습니다.

 

에스쁘아는 프리미엄 파운데이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비벨벳 쿠션 뉴클래스'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고객 경험 공간인 에스쁘아 연남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아모스프로페셔널도 브랜드 리인벤팅 및 미용인 네트워킹 활동인 살롱 커넥션 2023 등을 진행하며 브랜드 홍보를 강화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Grow Together'의 경영 방침에 따라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리밸런싱 ▲고객 중심 경영의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 핵심 가치를 분명하게 하는 브랜드 코어 강화 작업에 더해 고객 공감 콘텐츠 개발 및 엔진 상품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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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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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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