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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288억…전년비 1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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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31, 2023, 09:10:48

3분기 매출 9633억원, 전년비 5.7% ↓
면세·중국시장 등 부진에 영업익 감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3분기 매출은 9633억원으로 전년 대비 5.7% 감소했습니다.

 

올해 3분기는 미주, EMEA(유럽, 중동 등), 일본과 같은 해외 시장 매출은 증가했지만 면세, 글로벌 e커머스, 중국 시장 등에서 매출이 하락하며 그룹 전체 매출이 줄었습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매출 8888억원, 영업이익 1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1%, 8.2% 줄었습니다. 국내 사업은 면세 및 글로벌 e커머스 채널에서 매출이 하락하며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한 54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 감소와 데일리 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인해 전체 국내 영업이익은 34.5% 감소했습니다. 반면 멀티브랜드숍(MBS) 채널의 매출이 50% 이상 신장했고 순수 국내 e커머스 채널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 부문에서는 MBS 채널의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한 헤라와 프리메라가 선전했습니다. 헤라는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 프리메라는 새로운 앰버서더인 르세라핌 사쿠라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올리브영 더마 카테고리 점유율 1위를 지켜낸 에스트라의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미주, EMEA, 일본에서 매출 성장세를 보였으나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매출이 하락하며 전년 대비 4% 감소한 31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손실은 93억원으로 적자 폭이 감소했습니다. 미주와 EMEA 지역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아시아에서 적자 폭이 줄었습니다.

 

35%의 매출 성장을 이뤄낸 미주에서는 '6세대 윤조에센스'를 출시한 설화수와 MBS 채널 접점을 확대한 이니스프리 등 핵심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입니다. EMEA 지역에서도 '워터뱅크' 캠페인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높인 라네즈를 중심으로 매출이 41% 증가했습니다. 

 

주요 자회사 중 에뛰드는 신제품 '베어꾸 컬렉션' 출시와 함께 '컬픽스 마스카라'등 핵심 제품의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이 신장했습니다. 매출 확대 및 채널 수익 구조 개선으로 영업이익도 3배 늘었습니다. 에스쁘아는 국내 e커머스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체 매출 증가와 영업이익이 개선됐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Grow Together의 경영 방침에 따라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리밸런싱, 고객 중심 경영의 경영전략을 추진 중"이라며 "각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분명하게 하는 브랜드 코어 강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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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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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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