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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퓨처엠, 분기 최대매출…영업익은 ‘메탈가격’ 하락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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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4, 2023, 13:10:59

3분기 매출 1조2858억원·영업이익 371억원
배터리소재 판매 확대로 매출 22.1% 증가
영업익 54.6% 감소..메탈가격 하락 요인 작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퓨처엠[003670]이 올해 3분기 배터리소재 판매 확대에 힘입어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으나 메탈가격 하락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4일 포스코퓨처엠이 공시한 3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 1조2858억원, 영업이익 37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함과 동시에 분기 단위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54.6% 감소하며 매출과 대조되는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측은 "분기 최대매출 경신에는 매분기 지속 성장하고 있는 배터리소재 사업의 역할이 컸다"며 "영업이익의 경우 리튬, 니켈 등 메탈가격이 하락하며 감소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구분할 경우 배터리소재 사업은 세계 첫 상용화에 성공한 고성능 전기차용 단결정 양극재를 포함한 하이니켈 양극재의 판매가 확대되면서 전분기보다 13.1% 증가한 9532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영업이익은 메탈가격 하락으로 인해 직전 분기 대비 41.7%가 하락한 218억원을 올렸습니다.

 

기초소재 사업의 경우 매출은 3326억원, 영업이익은 153억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최근 양극재 시장이 단결정 양극재 수요가 확대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지난 3월 하이니켈 단결정 양극재 양산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추가 수주를 추진 중입니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2026년에는 전기차 배터리의 안정성과 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단결정 단독 적용 양극재를 양산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급 및 보급형 전기차 시장 확대에 맞춰 가격경쟁력을 갖춘 LFP 배터리용 양극재는 물론 고전압 미드니켈, 망간리치 등 다변화하는 시장 수요를 고려한 제품 개발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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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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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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