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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분기 매출 첫 8조 돌파…영업익 5분기 연속 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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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8, 2023, 12:11:01

3분기 매출 8조1028억원, 영업익 1146억원
누적 영업이익 4448억원..연간 흑자 기대감
활성고객 수도 역대 최대..2042만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의 분기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8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영업이익도 5기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면서 첫 연간흑자 달성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8일(한국 시간) 쿠팡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은 올해 3분기 매출이 8조1028억원(61억8355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2% 증가했습니다. 원화 기준으로는 18.5% 늘어난 수치입니다.

 

쿠팡이 분기 매출에서 8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해 4분기(7조 2404억원) 처음으로 매출 7조원을 넘어선 이후 약 10개월 만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1146억원(8748만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3분기 이후 5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화 기준으로는 11%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3억4190만달러(약 4448억원)으로 연간 흑자 달성 목표에 순항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196억원(9130만달러로)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약 0.7% 늘었습니다. 다만 원화 환산 기준으로 전년보다 1.6%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 대비 올해 3분기 환율이 하락한 영향이라는 게 쿠팡 측 설명입니다.

 

3분기 쿠팡의 조정 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2억3867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했습니다. 조정 EBITDA 마진율은 3.9%로 올해 2분기(5.1%)보다는 하락했지만 지난해 3분기(3.8%)보다는 개선됐습니다.

 

분기에 한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활성고객) 수는 2042만명으로 지난해 3분기(1799만명)보다 14% 늘었습니다.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마켓플레이스, 로켓그로스) 분야 3분기 매출은 59억6602만달러(7조8178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대만, 쿠팡이츠, 쿠팡페이 등 성장사업 분야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한 2억1752만달러(2850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쿠팡의 매출 총이익은 16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습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고객 경험과 운영의 탁월성에 끊임없이 열중한 결과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했다"며 “매출과 활성고객 성장은 3분기 연속 가속화됐고 성장사업은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40%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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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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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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