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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2602억…작년 동기비 0.4%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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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2, 2023, 17:05:50

2023년 1분기 실적 공시
매출 3조5413억원, 영업이익 2602억원
정보 유출 및 디도스 장애 대응에 따른 일회성 비용 증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60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4% 줄어들었습니다. 

 

1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매출은 3조541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 줄어든 1551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정보유출 및 디도스 장애에 따른 소비자 피해 보상과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 등이 증가했다"면서 "무선 가입자 증가율과 해지율 개선 등 무선 사업 부문의 질적 성장으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수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증가한 1조561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무선 서비스 관련 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등 수익을 합산한 '무선서비스수익'은 1조478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3.2% 성장했습니다.

 

무선 가입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3% 증가한 2055만5000명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순증 가입자도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5.5% 늘어난 65만 9000명으로 나타났습니다.

 

5G가입자는 641만9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5% 늘어났으며,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이 54.8%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8%p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지율은 개선됐습니다. 이동통신 사업(MNO)해지율은 0.11%p 낮아진 1.07%를 기록했습니다. 알뜰폰(MVNO)가입자는 434만3000명으로 41.2% 증가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과 IPTV를 담당하는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59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 늘어났습니다. 기업회선과 솔루션, 인터넷데이터 등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 증가한 3684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사업은 작년 1분기 대비 19.9% 증가한 766억원의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기업회선 사업 수익도 18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늘어났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5G 인빌딩 인프라 구축, 오픈랜 기술력 확보 등 네트워크 품질 향상과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ESG 경영 일환으로 재생에너지와 태양광 에너지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디도스 네트워크 보상안이 일시에 반영되면서 스마트홈과 기업 인프라 성장률이 다소 낮게 나왔다"면서 "연간 가이던스 목표 달성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주주가치 제고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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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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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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