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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1분기 영업손실 6390억…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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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6, 2023, 09:05:53

2023년 1분기 실적 공시
매출액 112억원, 영업손실 6390억원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스퀘어[402340]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 639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15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11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242억원 대비 98.7% 줄어들었고, 순손실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적자 전환한 523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SK스퀘어는 "연결 실적에 SK하이닉스를 포함한 포트폴리오 회사들의 지분법 평가 손익과 실적이 반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SK 스퀘어의 연결 매출이 감소한 이유에는 SK하이닉스 지분법 평가 손실과 SK쉴더스 지분매각이 있습니다. 지분법에 따라 주식취득일 이후 피투자법인의 주가 하락, 기업 가치 하락을 당기손익에 반영하게 됩니다.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 등에서 배당 수익으로 894억원이 유입됐으며, SK쉴더스 매각을 마치면 확보한 자금 가운데 4146억원이 들어온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매각을 마친 뒤 2년 이내로 잔여 대금 4500억원도 추가로 지급받는다고 강조했습니다.

 

SK스퀘어는 지난 12일 주주환원 정책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11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올해 9월 29일까지 매입한 뒤 전량 일시 소각하겠다는 내용입니다.

 

SK스퀘어는 2021년 11월 SK텔레콤에서 인적 분활된 투자 전문회사입니다.

 

정재헌 SK스퀘어 투자지원센터장은 "글로벌 반도체 경기침체 등으로 연결 실적 영향이 있지만 양호한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SK스퀘어의 투자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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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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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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