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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지난해 매출 5조원 돌파…영업익 2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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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3, 2023, 15:02:34

2022년 실적 발표
외부 활동 증가·명품 인기에 최대 매출 기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의류·명품 매출 호조에 힘입어 최대 연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5조141억원으로 전년 대비 40.4%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연간 매출이 5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3209억원으로 전년보다 21.4%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686억원으로 전년 대비 27.2% 감소했는데, 해당 분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로 인한 영업 중단 등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백화점은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형을 키웠습니다. 지난해 백화점 별도 매출은 2조2896억원으로 전년 대비 8.9% 증가했습니다. 다만 영업이익은 945억원으로 전년보다 9.9%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면세점 매출은 2조2571억원으로 1년 전보다 41.8% 늘었으나, 66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적자 폭이 확대됐습니다. 중국 내 봉쇄 정책 지속으로 영업 적자를 이어갔습니다. 올해 실적은 해외 여행 정상화와 중국 리오프닝 등으로 점차 개선될 것으로 현대백화점 측은 전망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의류·화장품 등 외부 활동 관련 상품 소비가 급증하고 명품 매출 또한 꾸준히 증가해 2022년 매출이 연간 매출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며 "다만 4분기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영업 중단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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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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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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