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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지난해 영업익 4667억원…전년비 2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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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8, 2023, 18:02:08

지난해 매출 2.8조원..창사 이래 최대
국내 및 해외법인 두 자릿수 이상 성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8732억원, 영업이익 4667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경쟁력 높은 신제품 출시 및 적극적인 시장 확대로 전 법인이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2% 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25.1% 증가했습니다.

 

오리온에 따르면 베트남과 러시아 법인은 현지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각각 생산라인 확대, 신공장 가동을 통해 제품 공급량을 늘렸습니다.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고성장세를 이어갔다는 설명입니다.

 

한국 법인은 매출이 16.3% 증가한 9391억원, 영업이익은 7.1% 증가한 140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닥터유 브랜드와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매출이 각각 23%, 16% 늘었고, 젤리 매출도 40% 신장하는 등 전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중국 법인은 매출이 14.9% 증가한 1조2749억원, 영업이익은 26.1% 늘어난 21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가격 경쟁력이 높은 스낵, 젤리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주도했고, 적극적인 신규 거래처 발굴을 통한 시장 확대 및 ‘춘절’ 선물세트 수요 집중 공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이 38.5% 신장한 4729억원, 영업이익은 40.3% 증가한 898억원입니다. 파이, 스낵, 비스킷, 젤리 등 전 카테고리가 큰 폭으로 성장했고, 최대 명절인 ‘뗏’ 선물세트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것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이 79.4% 증가한 2098억원, 영업이익은 106.9% 늘어난 34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6월부터 트베리 신공장을 본격 가동하며 공급량을 늘리고, 초코파이 품목 다변화와 비스킷 등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2003년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인도 법인은 초코파이 3종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카스타드, 초코칩쿠키 등 제품 다양화로 성장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해도 제품력과 영업력을 한층 강화해 소비자 가치를 지속해서 증대시키면서 건강한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라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를 확대하고, 식음료 산업 중심으로 국내외 기업 인수합병도 적극 검토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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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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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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