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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SKT, 글로벌 PAA ‘에스터’ 북미서 첫 공개…3월 베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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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8, 2025, 09:01:37

작년 11월 첫 공개 후 CES 에서 구체적 서비스 개요 밝혀
계획부터 실행까지 '완결적' 일상 관리
오는 3월부터 북미 사용자 대상 베타 서비스 예정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미국 현지에서는 처음으로 글로벌향 개인 AI 에이전트(PAA) '에스터(Aster)'를 공개했습니다.

 

SKT는 CES 2025를 통해 에스터를 시연해 보이고 구체적 서비스 실체를 소개하는 등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는 앞서 지난해 11월에 한국서 열린 'SK AI 서밋'에서 에스터 개발을 최초로 알린 바 있습니다.

 

에스터는 일상을 관리하는 AI 에이전트로 'Life Management(일상 관리)'라는 핵심 가치를 지향하며 계획에서 실행까지 완결적으로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에스터는 크게 ▲계획 ▲실행 ▲상기 ▲조언 등 네 가지 기능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우선 이용자의 모호하거나 복잡한 요구에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의도를 파악하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단계적으로 세워줍니다.

 

예를 들어, 라스베이거스에 출장 온 사람이 '마지막 날 아무런 계획이 없는데 뭘 해야 할까'라고 물으면 쇼핑과 맛집 방문, 공연 관람 등 제안을 통해 이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적절한 계획을 세워주는 식입니다.

 

이용자가 공연 관람을 원할 경우, 적합한 공연을 추천하고 공연 장소 주변의 식당과 교통편까지 소개해 이용자가 전체 일정을 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에스터는 각 일정에 대한 리뷰 확인과 예약, 결제까지 실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서드 파티(3rd Party) 에이전트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것이 SKT 구상입니다.

 

계획 상황을 여러 형태로 알려 이용자가 일정을 놓치지 않게 하고 능동적인 제안을 하는 것도 에스터의 기능입니다. 가령 라스베이거스로 출장 온 이용자에게 '다음 주가 당신의 딸 생일이네요. 출장 중 기념품을 구매하는 건 어떠세요?'라고 묻는 식입니다.

 

SKT 관계자는 "이용자와 AI 에이전트간 소통을 통해 '해답'을 찾아가는 에스터의 서비스 형태가 다른 AI 서비스들과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에스터를 통해 AI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대규모 AI 서비스 수요가 필요한 빅테크, 합리적 가격의 AI 서비스 공급을 원하는 텔코(통신사)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려는 서드 파티 개발사들이 에스터라는 'AI 허브'에서 공존을 모색할 수 있다는 것이 SKT의 설명입니다.

 

대표적으로 SKT는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를 에스터에 탑재하는 등의 파트너십을 추진 중입니다.

 

SKT는 오는 3월 북미 사용자 대상으로 에스터 베타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후 올 하반기 미국 정식 출시를 거쳐 2026년에는 다른 국가들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구상입니다.

 

정석근 SKT GPAA 사업부장은 "기존의 다른 AI 서비스들은 사용자의 요구에 대해 단순 답변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반면, 에스터는 일상에서 필요한 액션까지 수행하는 에이전틱 AI로써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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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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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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