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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삼성전자, ‘아트 스토어’ 지원 TV 모델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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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9, 2025, 15:01:02

더 프레임에서 네오 QLED, QLED 모델로 확장…TV로 미술품 감상
“CES 2025에서 아트 TV 리더십 선보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예술작품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소개하고 아트 스토어가 적용되는 TV 모델을 올해부터 확대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에 ‘Home for Arts’존을 마련해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8K ▲네오 QLED ▲더 프레임 등을 소개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아트바젤의 작품들을 전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7년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선보이고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더 프레임뿐 아니라 네오 QLED 및 QLED 모델로 확대 적용합니다.

 

구독자들은 삼성 TV를 통해 사진, 일러스트 작품부터 유명 미술관 및 갤러리가 소장한 작품 약 3000점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매월 다양한 큐레이션 작품을 제공합니다. 더 프레임의 ’아트 스트림‘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가 직접 큐레이팅한 작품도 매월 30점씩 무료로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열린 ‘삼성 퍼스트 룩 2025’에서도 아트 TV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초청 연사로 나선 헤일리 로머 아트 바젤 CGO는 “아트 스토어를 통해 예술이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전시의 장으로서 대중의 예술 향유 기회를 증대시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에서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더 프레임 프로는 네오 QLED가 적용돼 향상된 명암비와 밝기를 구현합니다. 사용자들은 예술 작품을 실제로 감상하듯, 화면 속 작품의 색상과 명암 그리고 질감까지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원 커넥트 무선 연결 기능을 최초로 지원해, 케이블과 기타 장비 없이도 TV를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통해 TV와 외부 기기들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무선 연결로 TV 주변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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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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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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