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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LG전자, ‘공감지능’이 가져올 일상의 변화 소개…MS와 전략적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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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8, 2025, 14:01:57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 개최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가족의 일상극 통해 공감지능이 실체화된 모습 시각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둔 현지시간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을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CES 개막에 앞서 글로벌 미디어 및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발표자의 연설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미래 일상 속 AI 경험을 보여주는 드라마를 선보이는 등 변화를 줬으며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사 관계자 등 총 1000여명이 현장 참석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CES 2024에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을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으로 재정의한 것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이어서 공감지능이 일상에 가져올 변화를 조명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Less Artificial, More Human(기술을 넘어, 사람과 더 가까이)'라는 주제의 영상과 조주완 LG전자 CEO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렸습니다.

 

조 CEO는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공감지능이 이제는 여러 물리적 공간과 가상환경에 이르기까지 서로 매끄럽게 이어지며 총체적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하며 "일상의 다양한 공간에서 제품과 서비스가 매끄럽게 연결되는 총체적인 경험이야말로 공감지능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적 고객가치이자 다른 AI 기술과 구별되는 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조 CEO는 총체적 경험을 구현하는 필수 요소로 ▲커넥티드 디바이스 ▲유능한 AI 에이전트 ▲통합 서비스 등을 꼽았습니다.

 

LG전자는 전 세계 수억대에 달하는 스마트 제품을 보유 중이며 지난해에는 글로벌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을 인수하며 전 세계 170개 이상 IoT 기기 브랜드들과도 연결성을 지속 확대 중입니다.

 

AI 에이전트로는 LG 퓨론(FURON)을 더욱 진화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조 CEO는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조 CEO의 소개로 등장한 저드슨 알소프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부사장 겸 CCO는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며 일상의 변화를 만드는 선두주자인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LG전자와 단순한 기술 협업을 넘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양사는 AI 에이전트 개발 및 고도화에 협력하게 됩니다.

 

LG전자는 MS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이동형 AI홈 허브(프로젝트명: Q9)에 적용해 왔습니다. 이에 더해 MS와 함께 고객을 이해하고 상호작용할 뿐 아니라, 고객의 필요와 선호도까지 예측하는 AI 에이전트를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AI 데이터센터 분야에서의 양사 협업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LG전자의 냉방 기술인 '칠러' 를 MS가 구축하는 차세대 AI 데이터센터에 협업하여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이어 LG전자는 아침부터 밤까지 한 가족의 하루를 보여주는 짧은 일상극을 통해 LG의 AI 비전과 혁신이 여러 공간에서 실체화되는 모습을 시각화했습니다.

 

일상극 속 AI는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체크해 알아서 온도를 조절해 주며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반영한 새로운 일정을 제안해주는가 하면, 차량에서는 AI 인캐빈 센싱(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통해 커피 텀블러의 부재를 확인하고 카페에 들르는 것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사용자가 퇴근한 후에는 거실 TV가 시청 환경과 패턴 등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해 주며 영상 속 소리를 환경에 맞춰 조절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조 CEO는 B2B 영역에서의 LG AI가 가져오는 변화에 대해서도 소개했습니다.

 

AI 가전, HVAC 등 기술이 집결된 소형 모듈러 주택 '스마트코티지'와 자동차를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솔루션 기반의 '바퀴 달린 생활공간'으로 정의하고 AI 기술을 적용히는 등이 이에 해당했습니다.

 

조 CEO는 "LG전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언제 어디서나 공감지능을 통해 총체적인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삶이 AI로 어떻게 변화하든, LG전자는 AI를 기반으로 '라이프스굿(Life's Good)'이라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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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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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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