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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삼성전자, 5년 만에 AI 컴패니언 ‘볼리’ 출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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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5, 11:01:09

2020년 콘셉트 공개…올해 상반기 출시 발표
삼성전자, 미래 신사업 중 하나로 로봇 사업 집중
'Home AI' 비전도 공개…스마트싱스와 AI 기술 통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상반기 인공지능(AI) 컴패니언 볼리를 출시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6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서 '삼성 프레스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볼리는 노란 구 형태로 사용자의 일상 패턴을 학습해 맞춤형으로 활용 가능한 AI 로봇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0년 CES에서 웨어러블 보행보조 로봇 '젬스(GEMS)'와 함께 사용자를 따라다니며 패턴을 학습하고 명령을 수행하는 볼리의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후 지난해 CES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볼리를 공개했으며 콘셉트 공개 이후 5년 만에 출시했습니다.

 

볼리는 연결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고 집안일을 돕거나 아이, 반려동물을 보살피는 역할을 합니다.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했으며 사용자의 목소리에 반응해 부르면 오는 등 '똑똑한 반려동물'과도 같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볼리는 세계 최초 원·근접 투사가 모두 가능한 듀얼렌즈 기술 기반의 프로젝터를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벽, 천장 등 어디에나 최적의 화면을 투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미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로봇 사업을 강조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로봇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을 기존 14.71%에서 35.0%로 확대하며 최대 주주에 올랐으며 대표이사 직속의 미래로봇추진단도 신설했습니다.

 

이번 볼리의 출시 역시 AI 로봇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경쟁력을 다지겠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콘퍼런스에서 사용자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 AI' 비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기조연설에 나선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삼성전자의 '홈 AI'는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초개인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 일상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며 "삼성전자가 가진 독보적인 '홈 AI' 혁신을 집을 넘어 산업과 사회로 확장해, 미래 100년까지 혁신 리더십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AI 기술을 통합해 Home AI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공간 AI 기반 '스마트싱스 앰비언트 센싱(Ambient Sensing)' 기술을 연결된 기기들에 적용하면 사용자의 기기 사용 패턴뿐 아니라 움직임과 주변 소리까지 감지·분석해 상황에 맞춰 집안 정보 요약, 조치가 필요한 상황 알림, 기기 제어 제안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ome AI에 AI 음성 비서 '빅스비(Bixby)'를 적용할 예정이며 삼성의 통합 소프트웨어를 모바일과 가전 전반에 적용해 기기 간 시너지를 강화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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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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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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