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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삼성전자, ‘Home AI’로 구현한 미래형 홈 제시…스마트싱스 강화·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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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5, 15:01:10

주거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Home AI' 제안
보안 최우선 강조…녹스 매트릭스로 상호 점검
차량·선박·비즈니스 공간까지 스마트싱스 확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7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를 주제로 초개인화를 위한 '홈 AI'를 제안합니다.

 

홈 AI는 AI 기술과 스마트싱스를 통한 강화된 연결성으로 한층 개인화된 AI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루션을 제시해 줍니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참가 기업 중 가장 넓은 3368㎡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최신 AI 기술과 스마트싱스 허브를 탑재한 다양한 제품, 에코시스템 등 관련 제품과 기술을 전시합니다.

 

삼성전자는 홈 AI를 구현하는데 있어 보안을 최우선으로 내세웠습니다.

 

삼성 녹스 매트릭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기술로 연결된 기기들이 보안 상태를 상호 점검하다가 외부로부터의 위협이 감지되면 해당 기기의 연결을 끊고 사용자가 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알려 줍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에서 실시한 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가전 업계에서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홈 AI를 구현하는 핵심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는 ▲구매한 제품을 스마트싱스에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캄 온보딩' ▲스마트싱스에 연동된 삼성 제품이 주변에 있으면 삼성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퀵 리모트' ▲집안 기기들을 한 눈에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맵 뷰' 등 기능을 집중 소개합니다.

 

특히, 맵 뷰는 집에서 사용하는 가구와 가전제품의 사진을 찍으면 생성형 AI가 3D 모델링을 통해 맵 뷰에 배치해 주고 인테리어 이미지로 스킨을 생성하는 등 맵 뷰를 맞춤형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Home AI를 통해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의 요구를 반영한 5가지 유형의 집을 소개합니다.

 

'효율적인 집'에서는 스마트싱스와 AI 가전을 기반으로 에너지 사용량과 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 주는 대표 기술과 제품을 소개합니다.

 

집의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전월 또는 전년 동월과 비교해 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일체형 세탁 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알아서 바닥 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대신 해주는 '비스포크 AI 스팀' 등도 소개합니다.

 

'건강을 챙겨주는 집'은 스마트싱스와 삼성헬스 등을 통해 건강 지표를 수집하고 AI 기술로 분석 및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공간 AI 기반의 스마트싱스 앰비언트 센싱으로 기기 사용 패턴과 사람의 움직임, 주변 소리까지 연결된 기기들을 통해 수집·분석해 운동이나 수면 등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돌볼 수 있는 집'은 부모님, 어린 자녀, 반려동물 등을 대상으로 고도화된 케어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스마트싱스와 연동된 재실 센서를 통해 낙상 여부를 감지하고 가족의 스마트폰, TV, 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로 알림을 보내 위험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며 펫 케어 서비스는 AI 기술로 반려동물의 품종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3D Pet을 생성해 프로필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여주는 집'에서는 갤럭시 북5 Pro, 북5 360을 통해 업무나 학습 등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북5의 'AI 셀렉트' 기능으로 화면 속에서 원하는 부분의 정보를 텍스트, QT 코드 등의 검색 기능으로 얻을 수 있으며 '사진 리마스터' 기능으로 이미지를 보정해 자료에 적합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보여주는 집'은 세계 유명 작가의 작품을 가정에서 TV로 볼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삼성 TV는 2017년 '더 프레임'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아트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여러 예술 기관의 3000여점의 작품을 TV를 통해 볼 수 있도록 제공 중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삼성전자의 연결 경험이 차량·선박·비즈니스 공간까지 확장되는 것도 보여줍니다.

 

매장에서는 점주가 미리 설정한 자율 운영 로직에 따라 자동으로 영업 준비를 할 수 있으며 영업 중에는 최적화된 온도와 조도도 AI가 자동으로 맞춰주고, 전기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전기 요금 절감이 가능합니다.

 

오피스 이용자들에게는 안면인식 출입인증 및 예약, 초대 등 기능을 제공하며 호텔 이용자들은 객실에 머무르는 동안 목적에 따라 호텔방의 조명, 난방 등을 세팅해줍니다.

 

삼성전자는 현대자동차와의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도 전시합니다. 스마트싱스 연결을 통해 차량에서는 탑승 전에 스마트싱스를 통해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으며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 집안의 가전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주차장에서도 주차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는 최근 삼성중공업에서 개발 중인 '자율 항해 선박'에도 적용돼 선박 내 기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의 선박 출항 모드를 통해 출항에 필요한 기기들을 점검할 수 있으며 선박케어 모드를 통해 선박이 정상적으로 운항되고 있는지, 주변에 위험물은 없는지 등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AI 기술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접근성 기술과 사회공헌 노력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것에도 힘썼습니다.

 

지난해 CES에서 선보인 자막을 읽어주는 '들리는 자막' 기술에서 외국어 대사의 음량을 줄이고 배경 소리는 유지해 시각장애인들이 자막 내용과 콘텐츠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66개국에서 운영중인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라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전시관에서는 지난해 파리올림픽에서 커뮤니티 홍보대사로 선정된 솔브포투모로우 Top 10팀의 아이디어도 전시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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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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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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