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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삼성전자, ‘비전 AI’ 공개…초개인화 AI 스크린 경험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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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5, 14:01:13

개인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위한 '비전 AI' 발표
대형 스크린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AI '비전 AI 컴패니언' 공개
2025년 AI 스크린 라인업 확대 계획 발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지난 5일(미국 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5'을 열고 삼성 비전 AI(Vision AI)'를 공개했습니다.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AI의 시대에 TV는 사람들의 취향과 니즈를 알아서 맞춰주는 인터랙티브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삼성 AI 스크린은 단순한 시청 기기를 넘어 생활의 중심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는 삶의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CES 2025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하는 삼성 비전 AI는 기존 TV의 역할을 확대해 사용자의 니즈와 취향, 의도까지 미리 파악해 스스로 스마트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사용자에게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콘텐츠 시청 중에도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 알려주는 '클릭 투 서치' ▲외국어 콘텐츠의 자막을 실시간으로 우리말로 바꿔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 ▲사용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생성형 배경화면' 등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기기 사용 이력, 집안의 상태 등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및 적시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는 '홈 인사이트' ▲가족 또는 반려동물의 상태를 살필 수 있는 '패밀리·펫 케어' 등 편의성 기능들도 지원합니다. 이와함께 사용자의 관심사와 질문에 대해 즉각적으로 시각화하는 개인 맞춤형 AI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도 최초 공개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시작으로 구글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오픈 파트너십을 통해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스마트 모니터(M9)에 '코파일럿' 서비스를 탑재해 시청중인 콘텐츠와 연관된 정보를 검색하거나 콘텐츠 추천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향후 TV 제품에도 코파일럿 등 AI 서비스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이어 삼성전자는 'NQ8 AI 3세대'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5년형 'Neo QLED 8K(QN990F)'도 최초 공개했습니다.

 

2025년형 Neo QELD 8K는 화질과 음질을 강화했으며 초대형 스크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여럿 탑재했습니다.

 

기능에는 저화질 콘텐츠를 8K 화질로 업그레이드하는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컬러와 입체감을 풍부하게 표현해주는 '오토 HDR 리마스터링 Pro' 기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구글과 공동 개발한 3D 오디오 기술 '이클립사 오디오'를 2025년형 크리스탈 UHD 모델부터 Neo QLED 8K까지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이클립사 오디오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Neo QLED 8K TV와 HW-Q990F 사운드바로 에스파의 'Whiplash' 영상을 삼성 퍼스트 룩 행사장에서 시연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115형과 100형 Neo QLED 모델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115형 초대형 TV는 올해 강화된 삼성전자의 AI 화질, 음질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98형 Neo QLED 8K뿐만 아니라 85형 Neo QLED 4K, 83형 OLED까지 다양한 초대형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큰 화면과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여기에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 소자로 밝기와 색을 표현하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는 101, 114, 144형까지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위한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 및 QLED 모델로 확대하고 스토어 내 콘텐츠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세계 최대 아트 페어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도 참여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5에서 업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더 프리미어 5'를 선보입니다.

 

'더 프리미어 5'는 터치 설루션을 탑재해 사용자가 화면을 조작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낼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제공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 2025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홀로 디스플레이와 미러 디스플레이 등 미래형 스크린도 공개합니다.

 

홀로디스플레이는 물리적 매질 없이 공중에 상을 맺히게 하는 스크린 기술로 삼성의 왜곡 방지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낮에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미러디스플레이는 Micro LED 기술을 기반으로 거울 폼팩터와 높은 반사율을 구현하였으며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스킨케어 방법을 추천하는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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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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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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