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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K푸드·바이오 날개 달고 실적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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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8, 2022, 17:08:23

2분기 원가부담에도 호실적
영업익 3934억, 3.6% 증가..해외식품 비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대한통운 제외) 영업이익이 39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액은 4조5942억원으로 같은 기간 22.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8.7% 감소한 20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6063억원, 영업이익 16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8%, 29.1% 증가했습니다. 특히 비비고 브랜드 중심의 K-푸드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였습니다. 해외 식품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60% 이상 늘었습니다.

 

미국(슈완스)을 포함한 주요 사업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쳤고, 비용구조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했습니다. 미국과 중국, 유럽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21%, 32%, 28% 늘었습니다. 전체 식품 매출 중 해외 비중은 약 47%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식품 매출은 1조38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핵심제품을 중심으로 온라인·B2B·편의점 유통 비중을 확대했습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 그린바이오가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은 대표 제품의 고수익 지역 전략적 판매로 분기 최대 이익을 냈습니다. 매출은 1조3197억원으로 전년 대비 43.8% 늘었고 영업이익은 14.6% 증가한 2223억을 기록했습니다. 분기 영업이익이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미노산 시황이 좋은 북미와 남미,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했습니다. 글로벌 전역의 첨단 호환생산기술 및 우수 입지가 바탕이 됐습니다. 아울러 제품과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술마케팅’으로 고수익 스페셜티 제품의 신규 수요를 확보했다는 분석입니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Feed&Care는 매출이 6682억원으로 전년 대비 6.8% 오르며 외형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다만 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93.9% 감소한 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구매 및 생산역량 강화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핵심제품의 국내외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식품에서는 B2B와 편의점, 온라인 등 성장채널에 역량을 집중하고, 식물성 식품 육성에 속도를 냅니다. 바이오에서는 PHA(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생산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준비를 위해 고부가가치 신제품을 개발하고 신사업을 강화하겠다"며 "R&D(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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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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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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