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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 판매자 공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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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5, 2021, 11:04:20

중소판매자까지 참여 문턱 낮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가 G마켓, 옥션, G9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판매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입니다. 대상자는 지난달 31일까지 가입한 G마켓과 옥션, G9에서 활동하는 판매자입니다. 모집 기간 안에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다음달 10일부터 9일 동안 열리는 빅스마일데이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판매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조건을 완화했습니다. 매출 규모에 상관없이 우수 제품을 취급하고 가격 경쟁력이 있으면 중소규모 영세 판매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은 이베이코리아 판매관리 사이트인 ‘ESM’에 접속해 셀러 모집 배너를 클릭하면 됩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지난 2017년 시작한 연중 최대 할인행사로 매년 상반기 5월과 하반기 11월 두 차례에 걸쳐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지난해 11월까지 총 6회에 걸친 빅스마일데이 누적 판매량은 1억8000만 개에 달합니다. 지난해 11월 행사 기준일 평균 판매량은 340만 개였으며 시간당 약 14만 개 상품이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행사는 참여 판매자 매출 증대에도 기여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 참여 판매자 평균 매출 증가율은 평상시 대비 3배(200%)를 넘었습니다. 대박 사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행사인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해 신선식품을 판매한 A사는 전월 대비 10배 이상(984%)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주방가전을 판매한 셀러 B사는 6배(560%), 유·아동 의류를 판매한 C사는 4배 이상(319%) 매출이 늘었습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빅스마일데이가 소비자 만족은 물론 셀러 매출 증가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내면서 참여를 원하는 판매자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참여 조건을 완화해 더욱 다양한 판매자들이 참여 할 수 있게 된 만큼 역대급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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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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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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